기네스북 신기록과 함께 등장한 `재규어 E-PACE`
상태바
기네스북 신기록과 함께 등장한 `재규어 E-PACE`
  • 윤현수
  • 승인 2017.07.1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의 크로스오버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F-PACE의 뒤를 잇는 재규어 크로스오버의 두번째 주자, `E-PACE`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특히 재규어는 15미터 점프 이후 공중에서 차체를 270도 회전시키는 `배럴 롤`에 도전함과 동시에 이뤄진 출시 행사를 열었다. 과감한 이 도전이 성공하게 되면서 E-PACE는 기네스북 등재와 동시에 출시를 이룬 독특한 이력을 지니게 되었다.

이 배럴 롤은 1974년 제임스 본드 영화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The Man with the Golden Gun)에서 처음 선보였던 상징적인 자동차 스턴트를 재현한 것으로, 영국에서 유일하게 160미터의 런업과 런오프가 가능한 엑셀 런던(ExCeL London) 전시 센터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5인승 컴팩트 SUV인 E-PACE는 스포티한 디자인에 사륜구동 시스템을 더한 재규어 크로스오버 가족의 막내다. 4.4미터도 채 되지 않는 컴팩트 SUV이지만, 21인치 알로이 휠을 신어 마치 쇼카를 연상시키는 비례를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날카로운 디테일에 날렵한 얼굴이 인상적이었던 F-PACE와는 달리 똘망똘망한 눈을 가졌다. 따라서 조금 더 순한 인상을 지녔다. F-PACE의 하위급 모델임을 직감할 수 있는 얼굴이다. 

F-PACE와 마찬가지로 F-타입의 디자인 큐를 가져온 것도 눈에 띈다. 앞서 언급했던 스포티한 비례와 더불어, 매립형으로 마련한 테일 파이프를 품은 리어 범퍼와 날카롭게 다듬은 리어 램프로 스포티한 매력을 더한다.

재규어의 디자인 디렉터 이안 컬럼(Ian Callum)은 ``재규어의 확고한 디자인 원칙으로 E-PACE가 자신만의 클래스를 정의하는 스포츠카임을 즉시 알아볼 수 있다``며 ``E-PACE는 소비자들이 넉넉한 내부 공간, 연결성, 보안 등 실용성을 제공하는 자동차에서 보통 기대하지 않는 높은 성능과 순수한 디자인이 결합됐다``고 말했다.

 더불어 E-PACE를 통해 제공되는 `다이내믹 모드`는 운전자가 가속, 자동 변속, 핸들링 및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서스펜션 시스템에 대한 개별 설정을 보다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게 해준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운전자 조작, 차체 및 휠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사전적으로 서스펜션과 섀시를 로드하여 댐핑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조건에서 향상된 롤 제어와 민첩성을 제공한다.


국내 시판 모델에는 250마력 사양의 인제니움 가솔린 또는 180마력의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 탑재될 전망이다.  또한 재규어로는 처음으로 E-PACE에는 액티브 드라이브라인(Active Driveline) 4륜 구동 시스템이 장착됐다. 
 
재규어의 독특한 후륜 구동 특징에 획기적인 트랙션이 지능적으로 결합되었다. 시스템의 토크 바이어싱(torque-biasing) 역량은 모든 기후 및 도로 조건에 최적화된 안정성, 다이내믹스 및 연비를 제공한다.

E-PACE가 속한 차급에선 찾아보기 힘든 12.3인치 와이드 디지털 계기판과 메리디안이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 제공되는 것 또한 주목할 점. 인테리어 스타일은 F-타입을 비롯한 여타 재규어와 크게 다를 바 없는 구성을 보인다.

또한 재규어의 웨어러블 액티브 키(Activity Key)가 포함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방수 및 내진 설계된 팔목 이 밴드에는 트랜스폰더가 내장되어, 운전자가 조깅이나 자전거 타기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동안 자동차 내부에 메인 키를 둔 상태로 도어를 잠글 수 있다. 액티브 키가 활성화된 경우 팔목 밴드를 뒤 트렁크의 자동차 번호판 상단에 갖다 대면 차량 내부에 있는 모든 스마트 키가 비활성화된다. 

재규어 E-PACE의 자동차 라인 디렉터인 앨런 볼케어츠(Alan Volkaerts)는 ``재규어 E-PACE는 두 클래스의 장점만 결합해 재규어 스포츠카의 역동성과 컴팩트 SUV의 실용성을 갖추었다``며 ``E-PACE는 운전의 재미는 물론 편안한 승차감, 넉넉한 내부 공간, 그리고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규어 E-PACE는 국내에 2018년 상반기 출시를 예정하고 있고 시판 가격은 대략 5,000만원 대로 전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