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신형 I.D. 크로즈2 공개
상태바
폭스바겐, 신형 I.D. 크로즈2 공개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7.09.1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이 2017 프랑크모터쇼를 앞두고 열린 그룹 나이트에서 신형 I.D. 크로즈2를 공개했다. I.D. 크로즈2는 4도어 쿠페형 크로스 오버 모델로 넓은 보닛과 유려하면서 매끄럽게 떨어져 내리는 윙, 루프가 인상적인 외관을 갖추고 있다. LED 헤드램프는 날렵한 디자인으로 강인한 인상을 두드러지게 한다.

실내는 공간 확보에 주력을 두면서 B필러를 없애고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했다. 또한 시트 컨셉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고 새로이 개발된 클린에어 시스템으로 실내 환경을 청정구역으로 유지시켜준다. 첨단 편의 기술 도입으로 음성을 통해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을뿐 아니라 완전 자동 주행모드 ‘I.D. 파일럿’을 실행할 수 있다.

구동방식은 사륜구동방식을 적용해 도심지는 물론 험로에서도 효과적인 주행을 가능케 했다. 최고속도는 180km, 시스템 출력 225Kw의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약 500km다. 배터리는 바닦에 통합하고 전, 후면 액슬에 드라이브 시스템을 장착하며 무게배분 효율성을 높였다.

폭스바겐은 I.D 라인업 중 I.D 버즈, I.D, I.D 크로즈를 선보인 적이 있으며 I.D. 크로즈2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라인업 확장의 전략적 모델로 ‘미래의 골프’를 노리고 있다. 또한 100% 전기 아키텍쳐 플랫폼 공유 I.D 패밀리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