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에 이어 바르셀로나 FC 선수들도 아우디 탄다
상태바
레알 마드리드에 이어 바르셀로나 FC 선수들도 아우디 탄다
  • 김상혁
  • 승인 2017.12.0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자동차 제조사 중 하나다. 특히 축구 분야에서 도드라진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독일 분데스리가의 최강팀인 바이에른 뮌헨과도 지속적인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면서 차량 제공 및 이벤트 행사 등을 진행해왔다. 아우디 본사와 공장이 있는 지역 잉골슈타트의 축구팀 ‘FC 잉골슈타트 04’도 후원했고 한때는 이탈리아 최고의 팀 AC 밀란과 손을 잡은 기억도 있다.

여기에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아니 세계 최고 자리를 두고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FC 선수단에게도 자사 차량을 제공하며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아우디는 지난 11월 23일 스페인의 프로 축구팀 레알마드리드 선수단에게 자사의 차량을 제공한 바 있다. 아우디는 이미 오랜 시간 레알 마드리드와 스폰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선수단에게 자사의 차량을 제공해왔다. 그리고 11월 30일, 같은 스페인 축구클럽이자 전통의 라이벌인 바르셀로나 FC 팀 선수들에게도 아우디 차량을 제공했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과 바르셀로나 FC 선수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차량은 대형 SUV Q7이었으며 이외에도 선수 개인 취향에 따라 RS 6 Avant, Audi Q5, SQ7 TDI 등을 선택했다. 한편 축구계를 양분하고 있는 두 팀의 간판 스타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각각 RS 6 Avant performance 와 RS 7 Sportback performance를 선택했다. 물론 두 선수는 본인 소유의 자동차만 해도 억 소리 나는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기에 얼마나 자주 탈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