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 가족을 위한, 속이 꽉 찬 모터홈 - 토이팩토리 보그 알타모다
상태바
4인 가족을 위한, 속이 꽉 찬 모터홈 - 토이팩토리 보그 알타모다
  • 박병하
  • 승인 2017.12.1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의 상용차, 하이에이스(Hi-Ace)는 고향인 일본은 물론,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넘어, 오세아니아 지역의 승합차 시장까지 주름잡고 있는, 자타공인 아시아권승합차 시장 No.1이다. 토요타 하이에이스는 초대 모델의등장 이래 1박스형 승합차의 기준을 확립한 교과서로 통하는 모델이기도 하다.

하이에이스의 뛰어난 경쟁력은 승합차로서의 기능에 충실그 자체인 기본 설계에서 비롯된다. 특히 공간 설계 면에서 하이에이스는 시리즈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는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또한 상용차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높은 신뢰도 역시 하이에이스의경쟁력을 높여주는 요소 중 하나다. 짐과 승객을 실어 나르는 승합차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게 만들어진하이에이스는 수많은 국가에서 가지각색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하이에이스가 가진 탄탄한 기본 설계와 우수한 공간활용성은모터홈(캠핑카)의 베이스 차량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하이에이스는 이미 일찍부터 일본 내 캠핑카(모터홈) 제작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차종이기도 하다. 그리고 오늘날에도일본의 캠핑카 제작사들은 물론, 호주 등 좌측통행을 채택하고 있는 영연방계 국가들에서도 하이에이스를기반으로 하는 수많은 종류의 모터홈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하이에이스 바탕의 모터홈들은 각각의 용도에 따라 수많은바리에이션으로 만들어진다. 그 중에서도 일본의 캠핑카 제작사 토이팩토리(Toy Factory)의 보그 알타모다(Vogue Altamoda)는4인가족을 위한 모든 설비를 갖춘 고급 모터홈을 표방하고 있다.

하이에이스를 바탕으로 하는 보그 알타모다의 전장X전폭X전고는 5,380X1,920X2,540mm로, 북미/유럽 기준의 클래스B 모터홈에비해 훨씬 작은 사이즈를 지닌다. 외장은 전용 패널 및 데칼로 마감하여 보그 알타모다 모델만의 특별함을더한다. 좌측통행인 일본에서 만들어지는 모터홈인만큼, 출입문은차체 좌측에 자리한다. 차체 우측은 일체형 패널로 마무리되어 있다. 상부에는솔라패널이 설치되어 있어, 정박 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보그 알타모다는 토요타 하이에이스의 슈퍼 하이루프모델을 바탕으로 만들어진다. 슈퍼 하이루프는 일반 하이루프보다 더 높은 전고를 지닌다. 또한 여기에 바닥이 낮은 하이에이스의 기본 구조가 맞물려, 일반적인성인 남성도 실내에서 완전히 일어설 수 있는 최고 1,850mm의 실내 높이를 자랑한다.

실내의 분위기는 전반적으로 꼼꼼하게 짜여진 가구들, 그리고 밝은 색상과 어두운 색상이 적절히 조합된 내장 마감재에서 오는 세련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내부 조명도 충분한 편이며 4인 가족을 위한 알찬 구성이 한 눈에들어 온다.

보그 알타모다는 유럽이나 미국산의 클래스B급 모터홈에 비해 작지만 내부 설비만큼은 클래스B 모터홈에 못지 않다. 기본적으로 성인 2인을 위한 더블사이즈 침대와 어린이 2명을 위한 좌석 변환 침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40리터 용량의 냉장고와수전이 포함된 싱크대, 전자레인지, 13리터 들이 청수 탱크와오수탱크, TV, 히터, 12V-100V 변압기, 심지어는 화장실까지 모두 구비하고 있다. 굳이 없는 것을 찾자면가스레인지 정도다. 내부에는 예비용 12V 배터리가 내장되어있으며, 수납공간도 비교적 넉넉하게 배려되어 있다. 가스레인지만제외한다면 모터홈에 필요한 대부분의 것들을 꾹꾹 눌러 담아낸 설계는 실로 인상적이다.

보그 알타모다는 하이에이스의 구동계를 그대로 사용한다. 2.7리터 가솔린 엔진에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며, 최종 구동방식은 후륜구동과 사륜구동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토요타 하이에이스를 바탕으로 한 모터홈 중에서도 세련된내외장과 모터홈에 필요한 다수의 설비를 알차게 담아낸 토이팩토리 보그 알타모다는 2WD 모델과 4WD 모델로 나뉘어 판매된다. 2WD 모델의 가격은 719만엔(한화 약 6,924만원), 4WD 모델의 가격은 749만엔(한화 약 7,213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