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올해 3천대 넘게 팔아... 역대 최대 실적 올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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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올해 3천대 넘게 팔아... 역대 최대 실적 올려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8.01.18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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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의 슈퍼카 제조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지난 2017년, 글로벌 3,815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7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의 연간 판매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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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의 수장,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는"2017년에도 람보르기니는 일관되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람보르기니는 7년 연속 사상 최고 판매치를 경신함으로써 제품과 전략의 지속가능성을 확인했으며, 특히 소셜 미디어 채널을 성공적으로 운영,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다"며, "람보르기니의이러한 성공은 진정한 팀워크에서 기인하며, 이에 기여한 임직원 모두에게 깊이 감사 드린다. 더불어 이러한 성과는 새로운 슈퍼 스포츠카 모델을 준비하는 동시에 람보르기니 본사가 위치한 산타가타 볼로냐(Sant'Agata Bolognese)의 생산 설비를 두 배로 확장, 제품포트폴리오를 비약적으로 강화시키는 두 가지 과제를 동시에 성공적으로 수행했기에 가능했다. 지난 12월 람보르기니의 슈퍼 SUV 모델인 우루스를 글로벌 시장에 공개한것 또한 지난 해 가장 특별한 일이었다"고 언급했다.

람보르기니가 전세계50개국 145개의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2017년에판매된 차량 수는 3,815대로, 전년인 2016년의 3,457대에서 10% 증가한수치다. 7년 동안 지속적인 판매 성장을 기록한 람보르기니는 2010년(1,302대) 이후 판매량이 3배가까이 증가했으며, 2017년에는 판매량 이외에도 주요 사업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했다.

람보르기니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전세계 판매량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주요 세 개 시장에서 균형 잡힌 판매 실적을기록했다. EMEA(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의 경우, 전년 대비 18% 성장한 1,477대, 미주 시장의 경우, 전년대비 4% 성장한 1,338대, 아시아 태평양 시장의 경우, 전년 대비 9% 성장한 1,000대를 각각 판매했다. 이들 시장은 2017년에 모두 전년 대비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미국에서는1,095대가 판매되어 단일 시장으로는 가장 큰 규모를 보였고, 일본(411대), 영국(353대), 독일(303대), 중국(265대), 캐나다(211대), 중동(164대)이 그뒤를 이었다. 이들 대부분의 국가는 전례 없는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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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개의 주요 모델 라인 또한 최고 실적을 달성, 성장에 기여했다. 12기통 모델인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의 판매 대수는 1,104대에서 1,173대로 증가,전년 대비 6%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10기통모델인 람보르기니 우라칸의 판매 대수는 2,353대에서 2,642대로증가, 전년 대비12%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람보르기니, 슈퍼 SUV 우루스투입으로 2018년에도 성장 기대

람보르기니는 지난해 말 최초 공개한 슈퍼 SUV ‘우루스(Urus)’를 올 여름부터 글로벌 시장에 시판할 계획이다. 람보르기니 본사가 위치한 산타가타 볼로냐에서 최초로 공개된 슈퍼 SUV 우루스는람보르기니의 세 번째 라인업으로 뛰어난 파워, 성능, 주행역학, 디자인, 럭셔리함 및 실용성을 바탕으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최고급 고성능 SUV를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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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루스 출시와 함께,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대규모 투자를 실시, 우루스 생산을 위해 생산 부지의 규모를 8만 평방미터에서 16만 평방미터로 두 배 확대했다. 새로운 생산 기지에는 '마니패투라 람보르기니'(Manifattura Lamborghini)라는 신규 생산 시설 및 기술이 도입되었다. 생산 규모는 기존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한 연 7,000대에 이르며, 500여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었다.

람보르기니는2018년을 매우 밝게 전망하고 있다. 전세계 거시경제의 지속적 성장과 함께, 람보르기니의 비즈니스 또한 지속적으로 견고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젊은세대를 겨냥한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와 함께, 성장세를 보이는SUV 시장에 진출한 람보르기니는 중단기적으로 판매량과 매출액의 모두에서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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