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의 럭셔리 퍼포먼스 SUV `F-PACE S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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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의 럭셔리 퍼포먼스 SUV `F-PACE SVR`
  • 김상혁
  • 승인 2018.03.28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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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와 '2017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 동시 수상으로 디자인과 성능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는 재규어 ‘F-PACE’의 SVR 모델이 공개됐다. F-PACE SVR은 향상된 섀시와 에어로다이내믹으로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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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랜드로버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즈(Special Vehicle Operations, SVO)에서 제작한 F-PACE SVR의 5.0 V8 수퍼차저 엔진은 기존 F-PACE 대비 44% 향상된 최고출력 550PS, 최대토크 69.4kg.m의 성능을 지녔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3초, 최고속도는 283km/h다.
 
F-PACE SVR은 더욱 커진 전면 및 측면 펜더 벤트의 공기 흡입구를 통해 에어로다이내믹 부분을 개선했다. 개선된 에어로다이내믹을 통해 휠 아치의 압력을 낮춰 양력이 감소되고, 추가적인 냉각을 제공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SVR는 낮아진 차체 및 보닛, 특유의 휠 아치를 입혔다. F-PACE SVR 보닛에는 엔진의 뜨거운 공기를 배출해주고,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하는 벤트가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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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ACE SVR의 후면은 독특한 리어 스포일러와 액티브 배기 시스템의 테일 파이프 4개가 있는 범퍼가 적용됐다. 범퍼는 공기가 차체 뒤로 부드럽게 흘러가도록 측면 스트레이크(strake)와 통합됐다. 
 
향상된 섀시에는 기존 F-PACE 대비 전, 후방 각각 30%와 10% 강성이 증가한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 스프링이 탑재됐고, 차체의 쏠림을 5% 감소시켜 주는 안티롤 바가 통합 적용됐다.
 
F-PACE SVR에는 기본 21인치 알로이 휠이 제공된다. 또한 향상된 전방 브레이크 디스크(395mm)와 후방 브레이크 디스크(396mm)는 공기의 흐름이 잘 전달되도록 설계되었을 뿐 아니라 무게를 줄이기 위해 전방과 후방 2피스 구조로 제작됐다. F-PACE SVR에 탑재된 가변 밸브 액티브 배기 시스템을 통해 강렬한 배기 사운드와 함께, 원활한 가스의 흐름으로 한 층 더 향상된 퍼포먼스 역량을 느낄 수 있다. 
 
재규어의 후방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이하 EAD)이 F-PACE에는 처음으로 F-PACE SVR에 탑재됐다. 이와 함께 EAD의 최적화를 도와주는 4륜 구동 시스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 컨트롤’ 및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다이내믹 드라이빙 모드 등도 탑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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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ACE SVR의 퍼포먼스 시트는 측면 지지가 강화됐고, 다이아몬드 패턴의 퀼트가 적용됐다. 이와 같은 스포츠카 특성은 중앙에 놓인 스포트시프트 셀렉터(SportShift Selector)로 한층 강조된다. 스티어링 휠에는 SVR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터치식 알루미늄 패들 시프트가 있다. 
 
F-PACE SVR은 F-PACE의 실용성과 다재다능함을 유지하기 위해 650리터의 적재 공간을 확보했으며 12.3인치 HD 계기판 클러스터와 10인치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갖춘 터치 프로(Touch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F-PACE SVR에는 지능형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를 갖춘 4륜 구동,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ll Surface Progress Control), 어댑티브 지형 반응(Adaptive Surface Response) 등의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국내에서는 6월 부산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판매가격은 1억 3천만원 대에 올 하반기 출시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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