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센스 기본 적용한 '2018 i40' 출시
상태바
스마트센스 기본 적용한 '2018 i40' 출시
  • 윤현수
  • 승인 2018.06.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자사의 유일한 국산 왜건인 'i40'의 2018년형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pip-keyvisual-i40-w.jpg

이번 신차의 주요 변경점은 현대차의 ADAS 브랜드인 '스마트 센스'를 기본 적용 및 내외관 디자인을 소폭 개선하여 심미성을 높인 데에 있다. 아울러 각종 편의사양 적용 범위를 넓혀 상품성을 높였다.

pip-i40-design-mash-type-radiator-vert.jpg

우선 메쉬 타입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및 새로운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 적용으로 더욱 화려한 스타일링을 완성했고, 실내에는 슈퍼비전 클러스터, 메쉬 타입의 3D 인서트 필름 가니쉬, 멜롯 칼라의 천연가죽 시트(프리미엄 트림 적용)와 블랙&그레이 콤비 칼라의 인조가죽 시트 등을 적용해 보다 세련된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pip-i40-safety-main.jpg

ADAS 패키지를 기본 적용한 것도 주목해야 할 점이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하이빔 보조 시스템으로 구성된 현대 스마트 센스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주행 안전성 및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조향 연동 후방카메라를 기본 탑재 및 내비게이션과 폰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포함한 인포테인먼트 패키지의 구성을 강화했다.

pip-i40-convenience-7inch-navigator.jpg

pip-i40-design-gasolin-2.0-premium-full-option-interior.jpg

인포테인먼트 패키지에 포함되는 7인치 내비게이션에는 고화질 DMB 사양을 추가하고 미러링크, 애플 카 플레이 등 모바일 기기와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블루링크 서비스의 기본 제공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확대했다.

pip-i40-design-gasolin2.0-primium.jpg

뿐만 아니라 기존에 별도의 패키지로 운영되었던 '다이내믹 드라이빙 시스템' (서스펜션 튜닝), 메탈 페달, 패들 쉬프트, 1열 통풍시트와 같은 고급 장비를 프리미엄 트림에 기본 적용하여 구성을 단순화했다.

‘2018 i40’는 스마트 트림, 프리미엄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왜건 2,624~2,858만원 살룬(세단) 2,549~2,878만원으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