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의 세 번째 하이퍼카 프로젝트 시동!
상태바
애스턴 마틴의 세 번째 하이퍼카 프로젝트 시동!
  • 박병하
  • 승인 2018.09.2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의 최고급 스포츠카 제조사, 애스턴마틴(Aston Martin)이 새로운 하이퍼카의 개발을 확정했다고발표했다. 코드네임 ‘003’을 부여 받은 신규 하이퍼카프로젝트는 애스턴마틴이 직접 개발하는 세 번째 하이퍼카다. 애스턴마틴은 “새로운 하이퍼카는 발키리(Valkyrie)를 통해 선보인 각종 신기술들을반영한 혁신적인 미드엔진 하이퍼카가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2021년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총 500대만 한정 생산될 계획이다.

01.jpg

애스턴마틴은 새로운 하이퍼카의 개발을 발표하며, 한 장의 러프 스케치를 공개했다. 스케치에는 대략적인 차체의 형상만이표현되어 있을 뿐이지만, 이 한 장의 스케치만으로도 새로운 하이퍼카가 그들의 이전 작품인 발키리의 영향이강하게 남아 있음을 알 수 있다. 일반 도로주행용 자동차와 순수한 경주용 자동차의 중간 지점에 있는듯한 형상은 영락 없는 발키리와 유사한 기조의 외관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02.jpg

03.jpg

프로젝트명 003은애스턴마틴이 개발하는 세 번째 하이퍼카임을 의미한다. 첫 번째 미드 엔진 하이퍼카는 레드불 레이싱(Red Bull Racing)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1,130마력짜리AM-RB 001 발키리(Valkyrie)이고 두 번째는상반기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바 있는 발키리 AMR 프로다. 발키리AMR 프로는 로드카로 개발된 발키리를 트랙 전용으로 대폭 개수한 형태의 차다. 애스턴마틴의 새로운 하이퍼카는 발키리와 발키리 AMR Pro를 바탕으로개발될 것으로 보인다.

애스턴마틴이 밝힌 바에 따르면, 프로젝트 003은 경량 차체구조와 더불어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를조합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사용한다. 차체 설계는 능동적 공기역학 개념을 적용하여 일반도로주행용자동차로서 탁월한 다운포스를 발휘하며,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발키리와 발키리 AMR 프로와 같은, 월등히 정교한 조종성능과 운전자와의 일체감을 발휘할것이라고 한다. 이를 통해 일반 도로에서도, 트랙에서도 월등한역동성을 가질 것이고 설명했다.

04.jpg

또한 애스턴마틴은 프로젝트 003은 앞서 등장한 하이퍼카들에 비해 일상적인 운전 환경을 더 배려한 형태로 개발될 것이라고 말했다. 짐을 실을 수 있는 트렁크가 마련되고, 전 세계의 교통 법규에 대응하기위해 좌측통행 버전와 우측통행 버전이 모두 개발된다. 생산은 500대한정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2021년부터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