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인 외관에 방탄성능까지 - 다르츠 프롬브론
상태바
압도적인 외관에 방탄성능까지 - 다르츠 프롬브론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9.02.1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적으로 SUV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오늘날 SUV는 과거에 비해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세분화된 세그멘테이션을 가지게 되었으며, 지금도 전 세계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SUV들이 끊임 없이 개발되고 있다. 그리고 SUV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인해 특정한 소비자들을 노리고 만들어지는 다양한 틈새시장용 모델이나 주문제작 SUV들도 늘었다. 라트비아의 다르츠 모터 컴퍼니(Dartz Motor Company, 이하 다르츠)는 이러한 소비자들을 위한 독특한 사양의 SUV를 만드는 이들 중 하나다.

DARTZ-BLACK-RUSSIAN-P1070749.jpg

다르츠는 에스토니아의 고성능 장갑차량을 설계하거나 제조 및 판매하는 다르츠 그룹(Dartz Grupa)의 자회사다. 다르츠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SUV를 생산해 자신들의 이름을 알렸다. 그리고 그 선두에는 2009년 출시하여 지금까지 판매하고 있는 거대 초호화 SUV, '프롬브론(Prombron)'이 있다.

prombron monaco 100 01.JPG

다르츠 프롬브론은 다르츠의 주력 제품으로, 호화로운 외관과 실내, 강력한 성능, 그리고 방탄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재 다르츠 프롬브론은 모나코100(Monaco 100), 레드 다이아몬드(Red Diamond), 아이언 다이아몬드(Iron Diamond), 블랙 러시안(Black Russian), 골드 러시안(Gold Russian)의 5종으로 판매하고 있다.

prombron monaco 100 02.JPG

프롬브론의 가장 큰 특징은 처음부터 방탄차량으로 설계했다는 점이다. 프롬브론은 NATO EN 1063 기준으로 B7+ 등급을 획득한 차량으로, AK-47 돌격소총의 7.62mmX39mm 탄은 물론, 드라구노프 SVD 저격 소총의 7.62mmX54mmR 탄까지 방어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구 소련/러시아제 군용 수류탄(RGD-5, DM-51, F-1 등)의 폭발에도 견딜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PROMBRON Red Diamond edition.jpg

프롬브론은 6.0리터 V8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560마력 최대토크 66.2kg.m을 발휘한다. 0-100km/h까지 가속력은 5.2초며 최고속도는 312km/h까지 나온다. 인테리어는 고급 가죽을 적용했고 47가지 색상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엔진 스타트 버튼과 어라운드 뷰 모니터, DVD 및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 하이파이 시스템, 6CD 체인저, 블루투스 전화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어시스트 기능이 있는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요추 마사지 기능, 메모리 및 열선이 장착된 운전석 시트, 후방 시트, 보관함, 트윈 컵홀더가 장착됐다.

프롬브론의 주요 고객은 중동 혹은 러시아계 부호들이며, 이 외에도 미국의 스포츠 스타나 힙합 가수 등이다. 실제로 다르츠 모터의 홈페이지에는 유명 고객이 프롬브론을 구매한 사진을 업로드한 경우를 찾아볼 수 있다. 그 중에는 NBA의 악동 데니스 로드맨과 힙합가수 XZIBIT, 피어스 브로스넌 같은 유명인들이다. 거대한 방탄 SUV 프롬브론의 가격은 대당 100만 유로(한화 약 12억 7,000만원)를 호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