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28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 행사에서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와 ‘SP 시그니처(Signatur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그리고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며 ‘RV 프로페셔널 기아’의 청사진을 제시할 RV 전략 방향성을 발표했다.
기아자동차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 약 3,500㎡(약 1,06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모하비 마스터피스, SP 시그니처, 이매진 바이 기아 등 콘셉트카 3종과 K9, 스팅어, 쏘울 부스터 등 양산차 9대의 차량과 실시간 감정반응 차량 제어 시스템 ‘R.E.A.D.’시스템, 히스토리 존ㆍ스포츠전시 존, 브랜드 컬렉션ㆍ튜온, 기아 오토랩(키즈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고객 체험형 전시물을 선보인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올 하반기 부분변경을 앞둔 기아자동차의 대형 SUV 모하비의 콘셉트카이다. 정통 SUV스타일은 그대로 유지하며 동시에 과감하고 혁신적인 외형으로 스타일링 된 모습이다. 전면부는 기아자동차 특유의 그릴이 전체적으로 확대된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신규 적용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를 통해 당당하면서도 안정된 이미지를 확보했다. 양산형 모하비 모델은 올 하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며, 대규모 디자인 변경과 함께 프리미엄 대형 SUV에 걸맞은 사양들이 대거 적용될 계획이다.
기아자동차는 "국내에선 유일한 후륜 구동 기반 V6 3.0 디젤 엔진이 제공되며 독보적인 주행성능과 프레임 바디로부터 확보된 안정적인 승차감과 정숙성 등의 주행 감성이 기존 모델보다 한층 더 발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반기 출시를 앞둔 소형 SUV 콘셉트카 ‘SP 시그니처(Signature)’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기아자동차가 추구하는 하이클래스 소형 SUV의 이상적인 이미지를 제시했다. ‘SP 시그니처’는 지난해 델리 모터쇼를 통해 기아자동차가 최초로 공개한 콘셉트카 ‘SP’를 하이클래스 소형 SUV에 걸맞게 디자인을 더욱 정교화하고 고급화한 모델이다.
전면부는 롱후드 스타일을 적용했고 볼륨감이 강조된 면처리와 스포티한 측면 캐릭터 라인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리어콤비네이션 램프와 연결되는 테일게이트 가니시를 적용해 고급감이 한층 강조됐다.
기아차 루크 동커볼케 디자인 담당 부사장은 “서울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소형 SUV ‘SP 시그니처’가 기아자동차의 가장 혁신적이고 젊은 SUV”라면, “플래그십 SUV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기아자동차 정통 SUV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어주는 변화의 폭이 고스란히 담긴 SUV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는 기아자동차가 추구하는 미래 전기차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차량으로서, 단순하게 첨단 기술들을 대거 탑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운전자의 감성적인 부분까지 충족시킬 수 있도록 인간지향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면부는 전조등을 둘러싼 독특한 형태의 램프 라인을 통해 기아자동차 브랜드의 상징과도 같은 호랑이 코 그릴을 당당하고 세련된 형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며, 전면 유리부터 루프까지 모두 하나의 유리로 이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개방감 있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갖췄다.
측면부는 A필러에서 C필러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이 높은 숄더 라인과 후면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사이드 윈도 라인과 어우러져 볼륨감 있고 날렵한 디자인이 강조됐다.
22인치 알로이 휠에 아크릴 유리와 다이아몬드 형상이 가미된 스포크 디자인을 통해 휠이 움직일 때마다 빛을 반사하고 굴절시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극대화 했다.
내장 디자인은 21장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중첩시켜 특이한 대시보드를 연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아차는 오버레이어드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이를 구현했으며, 탑승자는 21개의 분리된 화면을 통해 하나의 완성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19 서울모터쇼를 기아자동차의 브랜드와 미래 기술을 고객들에게 알리고 함께 소통하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서울모터쇼에서 데뷔 2년만에 전세계를 무대로 K-POP을 선도하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를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위촉식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