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매니아들의 행사에서 7가지의 특별한 컨셉트카 출품
상태바
폭스바겐, 매니아들의 행사에서 7가지의 특별한 컨셉트카 출품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9.05.2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해 오스트리아에 위치한 뵈르터제(Worthersee) 호수에서는 폭스바겐의 팬들을 위한 특별한 축제가 벌어진다. 1982년부터 폭스바겐의 골프GTI팬들이 모여 오랫동안 개최된 뵈르터제 자동차 쇼(Wortherseetreffe)가 그것이다. 뵈르터제 자동차 쇼는 1980년대부터 골프 GTI를 타던 사람들이 모여 자신들만의 축제로 즐기기 시작했지만 매해 규모가 커지면서 어느덧 제조사인 폭스바겐이 나서서 직접 후원하는 하나의 대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뵈르터제 자동차쇼는 올해에도 어김없이 개최된다. 올해 뵈르터제 자동차 쇼는 5월 29일부터 6월1일까지 열린다. 폭스바겐은 열광적인 자동차 마니아들이 모인 이번 행사에서는 7가지의 특별한 컨셉트로 튜닝한 모델을 선보였다. 

2019_Enthusiast_Fleet-Small-9854.jpg

이러한 행사는 미국에서도 진행된다. 'SoWo 쇼(ENTHUSIAST FLEET AT SoWo Presents The European Experience)'가 바로 그것이다. 이 행사는 오스트리아에서 진행하는 행사와 마찬가지로, 폭스바겐 차종을 활용한 다양한 튜닝카들이 등장하며 폭스바겐 마니아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올해의 SoWo쇼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조지아주의 서배너 허친슨 섬 (Hutchinson Island, Savannah, Georgia)에서 열렸다. 폭스바겐이 열광적인 자동차 마니아들이 모인 이번 행사에서 내놓은 7가지의 특별한 컨셉트를 소개한다. 

골프 올트랙 콤비 컨셉트 (Golf Alltrack Combi Concept)

Golf_Alltrack_Combi_Concept-Small-9855.jpg

골프 올트랙 콤비 컨셉트카는 전세계에 퍼진 골프의 독특한 모델을 결합해 만들어진 왜건모델이다. 골프 GTE의 프론트 범퍼, 골프 GTD의 숏 쉬프터 및 골프 GTI 래빗 에디션의 리어 스포일러를 결합했다. 다른점으로는 H&R의 VTF조절식 낮은스프링, 커스텀 90년대 스타일 그래픽 데칼, 윈도우 틴팅, LED 라이트 포함 폭스바겐 엑세서리 캐리어 바, 툴레(Thule) 모션 XT L 화물 상자를 장착했다. 이 컨셉트카는 오번 힐스(Auburn Hills )의 폭스바겐 서비스센터에서 만들어졌다.

골프 GTI 래빗 콘페티 컨셉트 (Golf GTI Rabbit Confetti Concept)

Golf_GTI_Rabbit_Confetti_Concept-Small-9872.jpg

독특한 골프 GTI 토끼로고에서 영감을 얻은 래빗 콘페티 컨셉트카는 2019년식 골프 GTI 래빗 에디션을 기반으로 했다. 외관에는 토끼 로고를 랩핑 처리하며 색다른 패턴으로 배열했다. 19인치 로티폼 (Rotiform) RSE휠은 에어로디스크(Rotiform Aerodisk) 휠 커버를 장착해 한층 멋스럽게 꾸며졌다. 서스펜션 스프링은 H&R의 VTF 조절식 낮은스프링을 장착했고 윈도우 틴팅, 폭스바겐 기본 캐리어 바와 툴레(Thule) 캐넌 XT 상자를 장착했다.

제타 GLI 슈퍼 투어링 컨셉트 (Jetta GLI Super Touring Concept)

Jetta_GLI_Super_Touring_Concept-Small-9876.jpg

폭스바겐은 미국의 휠 제작업체 Fifteen52과 협력해 컨셉트카를 제작했다. 2019년식 제타 GLI 아우토반 모델을 이용한 컨셉트카는 새로운 Fifteen52의 휠을 장착했고 K&W의 W바리안트3 DDC 코일오버 서스펜션을 장착했다. 트렁크에는 스포츠 스포일러를 장착했고 브레이크 키트, 연장된 머플러, 윈도우 틴팅으로 마무리했다.

아테온 R라인 SEMA컨셉트 (Arteon R-Line SEMA Concept)

Arteon_R-Line_SEMA_Concept-Small-9862.jpg

이 컨셉트카는 보센(Vossen)휠과 공동으로 개발했고 2019년 SEMA쇼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차체는 XPEL 스텔스 보호 필름을 덮었고 흰색으로 코팅처리된 것이 특징이다. 서스펜션은 H&R 울트라 로우 서스펜션을 장착해 3인치 낮춘뒤 21인치 보센(Vossen) 포지드 M-X4T 휠을 장착했다. SEMA쇼 이후 루프트 테크닉(Luft Technik)의 주문 제작 키트와 알루미늄 매트를 배치했다. 브레이크는 전륜의 포지 모터스포츠(Forge Motorsport) 380mm 브레이크 키트를 적용했다.

티구안 어드벤처 컨셉트 (Tiguan Adventure Concept)

Tiguan_Adventure_Concept-Small-9879.jpg

어드벤처 켄셉트카는 H&R 스프링과 공동으로 제작되었다. 2019년식 티구안 SEL 프리미엄 4모션을 기반으로 제작했고 H&R의 어드벤처 레이징 스프링과 18인치 로티폼(Rotiform) WGR휠을 장착했다. 폭스바겐 액세서리와 몬스터 매트, 범퍼딜로 보호 플레이트, 리어 스포일러, 알루미늄 사이드 스텝, 기본 캐리어 바, 툴레(Thule) 훌 어 포트 카약 캐리어를 장착했다.

아틀라스 베이스캠프 컨셉트 (Atlas Basecamp Concept)

Atlas_Basecamp_Concept-Small-9867.jpg

산악 자전거 대회를 염두에두고 설계된 베이스캠프 컨셉트는 폭스바겐 캘리포니아 디자인센터의 외관 디자인 매니저 알렉스 얼(Alex Earle)이 개발에 참여했다. 폭스바겐의 아틀라스 SEL 프리미엄 모델을 사용해 회색과 검정색으로 마감 처리했다. 그릴은 오렌지색상으로 강조 처리되었다. 265/ 70 R17의 올터레인 타이어는 Fifteen52의 트래버스 MX 컨셉트 휠을 장착했다. 아틀라스 베이스캠프 컨셉트카는 2019년 뉴욕 오토쇼에서 데뷔했다. 에어디자인(Airdesign)의 커스텀 바디키트를 장착했고 자동차 높이를 1.5인치 높인 H&R의 리프트 키트와 자전거 홀더가 장착된 루프랙 시스템, 오프로드용 LED 라이트바, 폭스바겐 내부 보호 애드온을 장착했다.

골프R 스펙트럼 컨셉트 (Golf R Spektrum Concept)

Golf_R_Spektrum_Concept-Small-9871.jpg

2019년식 골프 R에 적용되는 스펙트럼 프로그램은 40가지의 맞춤형 색상을 제공한다. 대부분 폭스바겐 매니아들을 위한 전통적인 색상들이다. 스펙트럼 컨셉트카는 2019년식 골프R DCC & 내비게이션 모델을 이용해 스펙트럼 색상의 노란색을 적용했다. 서스펜션은 H&R VTF 조절식 낮은 스프링을 20인치 보센(Vossen) 하이브리드 포지드 HF-1휠을 적용했다. 윈도우는 틴팅 처리했고 하단에는 검정색으로 액센트를 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