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루프 도입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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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라루프 도입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9.07.22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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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오늘(22일) 자사 최초의 솔라루프 시스템과 세계 최초의 능동 변속제어 기술을 적용한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공개하고 대대적인 시판에 돌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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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세대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 수준의 효율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첨단 기술로 무장했다. 태양광으로 전력을 충전하는 솔라루프 시스템, 능동 변속제어 기술,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그리고 각종 첨단사양과 동급 최고 수준의 20.1km/l 연비로 높은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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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양산차 중 최초로 도입된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솔라루프 시스템’은 태양광으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가능거리를 증가시키고 배터리 방전을 막는다. 이 시스템은 야외에서 하루 6시간(국내 일평균 일조시간) 충전 시 1년 기준 총 1300km가 넘는 거리를 더 주행할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장기 야외 주차 등으로 인한 차량 방전을 예방하고 독특한 루프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외관 이미지를 선사한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에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능동 변속제어 기술(ASC, Active Shift Control)이 적용된다. 능동 변속제어 기술은 현대자동차가 독자 개발한 제어 로직을 통해 하이브리드 모터로 자동변속기를 초당 500회씩 초정밀 제어하는 기술로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 대비 30% 빠른 변속이 가능해져 주행 성능과 연비, 변속기 내구성 등을 동시에 높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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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 디자인 면에서도 차별화를 이룬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은 혁신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갖춘 신형 쏘나타에 공력 향상을 위한 디자인 요소를 강화했다.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인 크로스홀 캐스케이딩 그릴을 비롯하여 감성적인 사이드 캐릭터 라인, 공력성능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 및 하이브리드 전용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해 친환경 모델만의 차별화된 외관을 구현한다. 

또한 빌트인 캠(Built-in Cam), 현대 디지털 키, 음성인식 공조제어, 개인화 프로필 등, 먼저 출시된 8세대 쏘나타에도 적용되며 주목을 받은 다양한 신규 편의사양도 적용된다. 아울러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기본 적용해 안전 및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여기에 주차 또는 출차 시 저속 후진 중 보행자 및 장애물과의 충돌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차량의 제동을 제어하는 시스템인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Parking Collision-Avoidance Assist-Reverse)’를 동급 최초로 탑재했다.

이외에도 윈드스크린과 운전석 및 조수석 문에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탑재해 높은 정숙성을 구현했으며 배터리 패키징 최적화를 통해 기본 모델(가솔린)과 비슷한 수준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스마트스트림 G2.0 GDi 하이브리드 엔진과 하이브리드 전용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돼 최고출력 152마력(ps), 최대토크 19.2(kgf·m)의 동력성능과 기존 모델(HEV) 대비 10% 이상 향상된 20.1km/l의 연비를 갖췄다(16인치 휠/타이어 기준).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스마트 2754만원, 프리미엄 2961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3130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3330만원, 인스퍼레이션 3599만원이다(하이브리드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반영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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