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S AMG
상태바
SLS AMG
  • motoya
  • 승인 2013.06.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LS AMG 로드스터는 SLS AMG의 로드스터 모델로 오픈 탑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뛰어난 주행 역동성, 경량 구조가 완벽하게 조화된 또 하나의 드림카다.

SLS AMG 로드스터는 SLS AMG 모델과 마찬가지로 정통적이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 잡는다. SLS AMG 로드스터의 감각적인 드라이빙은 소프트 탑을 오픈 했을 때 한층 더 강렬하게 느낄 수 있다.

SLS AMG 로드스터의 패브릭 소프트 탑은 버튼 하나로 단 11초 내에 완벽한 자동 개폐가 가능하고 최고 50km/h 주행 시에도 작동한다. 또한, 세 겹으로 이루어진 소프트 탑은 무게를 최소화하는 경량 설계로 고속 주행 시 낮은 무게 중심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SLS AMG 로드스터에는 전자식 댐핑이 적용된 AMG 스포츠 서스펜션이 새롭게 선보여 운전자가 AMG 드라이브 유닛의 조절장치를 사용해 자신의 주행 스타일에 맞는 드라이빙 모드를 셋팅할 수 있다. 또, 트렁크에 일체형으로 설계된 에어로포일(aerofoil) 리어 스포일러가 내장되어 시속 120km/h 초과 주행 시 자동적으로 작동, 차체 안정성을 최적화시켜 보다 안전하게 고속 주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헤드레스트의 송풍구를 통해 따뜻한 공기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히팅 시스템인 에어스카프가 기본 장착되었다. 이외에도,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s), 파크트로닉(PARKTRONIC)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3점식 안전 벨트(벨트 텐셔너 포함)과 벨트 포스 리미터가 제공된다.

SLS AMG 로드스터에는 자연 흡기 방식의 AMG 6.3리터 V8 프런트-미드 엔진이 탑재, 최고 출력 571hp(6,800rpm)와 최대 토크 66.3kg·m(4,750 rpm)을 발휘하며 AMG의 7단 스포츠 변속기와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이 적용된 경량 구조의 조화로 0→100km/h를 3.8초 만에 주파한다

SLS AMG 로드스터는 SLS AMG의 로드스터 모델로 오픈 탑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뛰어난 주행 역동성, 경량 구조가 완벽하게 조화된 또 하나의 드림카다.

SLS AMG 로드스터는 SLS AMG 모델과 마찬가지로 정통적이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 잡는다. SLS AMG 로드스터의 감각적인 드라이빙은 소프트 탑을 오픈 했을 때 한층 더 강렬하게 느낄 수 있다. SLS AMG 로드스터의 패브릭 소프트 탑은 버튼 하나로 단 11초 내에 완벽한 자동 개폐가 가능하고 최고 50km/h 주행 시에도 작동한다.

 또한, 세 겹으로 이루어진 소프트 탑은 무게를 최소화하는 경량 설계로 고속 주행 시 낮은 무게 중심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SLS AMG 로드스터에는 전자식 댐핑이 적용된 AMG 스포츠 서스펜션이 새롭게 선보여 운전자가 AMG 드라이브 유닛의 조절장치를 사용해 자신의 주행 스타일에 맞는 드라이빙 모드를 셋팅할 수 있다. 또, 트렁크에 일체형으로 설계된 에어로포일(aerofoil) 리어 스포일러가 내장되어 시속 120km/h 초과 주행 시 자동적으로 작동, 차체 안정성을 최적화시켜 보다 안전하게 고속 주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헤드레스트의 송풍구를 통해 따뜻한 공기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히팅 시스템인 에어스카프가 기본 장착되었다. 이외에도,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s), 파크트로닉(PARKTRONIC)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3점식 안전 벨트(벨트 텐셔너 포함)과 벨트 포스 리미터가 제공된다.

SLS AMG 로드스터에는 자연 흡기 방식의 AMG 6.3리터 V8 프런트-미드 엔진이 탑재, 최고 출력 571hp(6,800rpm)와 최대 토크 66.3kg·m(4,750 rpm)을 발휘하며 AMG의 7단 스포츠 변속기와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이 적용된 경량 구조의 조화로 0→100km/h를 3.8초 만에 주파한다.

Exterior
SLS-AMG의 외관상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걸윙 도어의 초현실적인 아름다움은 그 만큼 실생활에서도 편리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걸윙 도어는 낮은 시트 포지션에도 불구하고 타고 내리기가 수월하여 언제 어디서나 SLS-AMG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전통적인 쿠페형 도어보다 개폐 공간이 덜 필요하여 일반 차고에서도 충분히 개폐가 가능합니다.

파워 윈도우, 중앙 잠금 장치 등은 일반 도어와 같이 내부 도어 패널에 위치해 있어 사용하기에 익숙합니다.
전설의 300 SL로드스터의 유전자를 이어받은 SLS-AMG는 더욱 발전하여 근육질의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재탄생 하였습니다. 앞 범퍼와 앞 바퀴 축 사이의 짧은 오버행과 지면에 극단적으로 가까운 서스펜션 세팅과 이상적인 무게 배분을 가능하게 해주는 프론트-미드십 엔진 타입은 SLS-AMG가 타 슈퍼카와 차별되는 가장 큰 핵심입니다. 또한 컴팩트한 운전공간과 그를 단단히 지탱해주는 B필러는 드라이빙의 진수를 뽐내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Interior
버킷 시트로 인한 탁월한 측면 지지를 통해 코너링 및 장거리 여행에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AMG스포츠 시트와 3스포크의 스티어링 휠, 메탈릭 시프트 페들은 SLS-AMG 인테리어의 정점을 보여줍니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날개 모양의 대쉬보드와 항공기 조종석 스타일의 높은 허리라인 입니다.

또한 정면에서 느낄 수 있는 십자형 노즐의 에어벤트는 제트기의 엔진을 연상시킵니다. 이러한 내부 재질 또한 귀하의 취향에 맞추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엔진
프런트-미드십 구성을 기반으로 정교하게 튜닝된 AMG의 6.3리터의 8기통 엔진은, 건식 윤활 방식과 최적으로 세팅된 흡기 및 배기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AMG는 SLS-AMG를 위해 기존의 6.3 리터 엔진을 새롭게 구성하였고 이로 인해 SLS-AMG는 초고성능 스포츠카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최고 출력 571마력의 8기통 엔진은 스포츠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자연 흡기 방식의 8기통 엔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변속기
7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새로운 AMG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DCT)은 강력한 자연흡기 방식의 8기통 엔진과 함께 최적의 성능을 이끌어냅니다. 엔진으로부터 발생된 폭발적인 힘은 구동력의 손실없이 차체 뒤의 트랜스미션에 전달되며 이는 효율적인 변속, 맞춤형 자동제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4가지의 주행모드(C,S,S ,M)를 통해 운전자의 입맛에 맞게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
모터스포츠에서 착안된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된 SLS-AMG는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시스템에도 동일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SLS-AMG의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경량화된 디자인을 통해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즐김에 있어 최적화된 서스펜션입니다.

구조의 첨단성을 보이는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노면의 상황을 다양하게 감지하여 즉각적으로 반응함으로써 운전자가 편안하면서도 다이나믹한 주행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드라이브 시스템
SLS-AMG의 스티어링 기어는 최고의 스포츠카에 걸맞게 13.6:1 이라는 기계비와 일정한 다이렉트 핸들링 감각을 제공해 줍니다 파워 스티어링은 스피드에 민감하며, 도로에서의 주행 속도가 증가할 경우 드라이버를 위해 반응성을 개선시켜 줍니다.

드라이브 컨셉
듀얼 클러치 트랜스 미션은 토크 튜브를 통해 8기통 엔진에 고정되어 하나의 단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후방 차축에 탑재되어 있는 트랜스미션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굽힘과 뒤틀림 강도를 확보하고 서로를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SLS-AMG 트랜스 미션만의 차별화된 기술은 반발력이 없는 구동을 가능하게 함으로, 다른 차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완벽한 승차감을 제공해 줍니다.

엔진에서 발생된 동력을 전달해주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드라이브 샤프트는 고강도로 제작되어 그 무게가 불과 4kg에 불과합니다. 보통의 강철 드라이브 샤프트보다 약 50%이상 경량화 되었으며 그를 감싸고 있는 AMG토크 튜브는 진동 및 소음을 감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AMG 드라이브 유닛
SLS-AMG의 인테리어 중 눈길을 끄는 것 중 하나는 운전자 쪽으로 기울어진 AMG드라이브 유닛입니다. 바이-와이어 디자인으로 된 E-셀렉트 레버는 전투기의 레버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앞서있는데 레버를 움직이지 않더라도 엔진이 꺼져있을 경우 자동으로 파킹 기능이 작동됩니다. 이에 드라이브 모드, 엔진 스타트 등이 E-셀렉트 레버 주변에 위치해 있으며 모두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계기반의 경우 클러스터 비전이 적용되어 어떤 상황에서도 선명하게 차량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계기반에는 자동차의 trip 컴퓨터와 연계되어 운전자가 손쉽게 차량의 주행 상태, 연료 소비율 등을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OMAND APS
메르세데스-벤츠 만의 앞선 기술은 조그-셔틀 다이얼을 통해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차량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그 기능 또한 다양합니다. 기본적으로 장착된 CD/DVD 기능과 함께 내장된 6GB 용량의 하드디스크에 원하는 MP3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SLS-AMG를 위해 특별 제작된 Bang & Olufsen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더욱 빛을 발합니다.

실내 온도 조절
THERMOTRONIC 시스템은 여타 공조 시스템 처럼 승객을 편안하게 하고자 하는 발상에서 출발하였습니다. 하지만 운전자와 조수석의 독립적인 구동이 가능하며 그것은 온도는 물론이고 일조량, 습도 등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외부 공기를 감지하는 센서는 일산화 탄소 및 질소 산화물의 농도까지 모니터링 합니다. 만약의 경우 오염 물질의 농도가 급격히 상승한다면 자동으로 외부 공기를 차단하게 됩니다.

편안한 시트
탑승자의 측면을 최대한 지지하는 SLS-AMG의 시트는 그것이 비단 코너링에서의 안정성 뿐만 아니라 긴 여행에서도 진가를 발휘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낮은 위치에 자리잡은 시트의 위치로 인해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한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색상의 선택이 가능한 나파 가죽 재질의 시트는 강하고 가벼운 마그네슙 골격과 더불어 귀하의 편안한 운전을 보장합니다. 
 

[Safety]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SLS-AMG에는 압도적인 성능에 걸맞는 안전 시스템 또한 적용되어 있습니다.

주행 상황에 따라 바퀴의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ASR, 제동 시의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인 ESP등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좌우면과 후면에 장착된 센서로 시속 30km/h 에서 250km/h 사이로 운행중인 차량이 일정 범위 내로 접근하였을 때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BSA 또한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안전 시스템의 정수는 약 241kg에 불과한 초경량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으로 인해 극대화 되어 메르세데스-벤츠의 안전철학을 나타내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