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거시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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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거시 2.5
  • motoya
  • 승인 2013.06.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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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형 레거시’는 헤드라이트, 그릴 및 앞 범퍼에 스포티한 스타일을 강화함으로써 레거시만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켰다. 또한, 2.5 모델은 종전 SOHC 박서엔진 대신 성능과 연료 효율을 개선한 신형 DOHC 2.5리터 박서엔진으로 교체함과 동시에 작고 가벼워진 차세대 리니어트로닉 CVT(무단 변속기)를 적용했다. 이외에도 서스펜션을 가다듬어 민첩성과 승차감 향상시키고 새로운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2013년형 레거시 2.5 모델은 이전의 SOHC 박서엔진 대신 성능과 연료 효율을 개선한 신형 DOHC 2.5리터 박서엔진을 탑재했다. 이전 2.5L SOHC 엔진보다 최대 출력이 170마력에서 175마력, 최대토크 23.5kg.m에서 24kg.m으로 높아졌다. 특히 수치상의 최대출력 증대보다 일상 주행에서 빠른 응답성을 발휘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낮은 회전영역에서 고른 토크를 뽑아내는 박서엔진 특유의 장점을 살려 보다 넓은 회전영역에서 고르게 넉넉한 토크를 내도록 개선했다.

‘2013년형 레거시’의 2.5 모델에는 이전 세대보다 경량화, 소량화된 차세대 리니어트로닉 CVT(무단 변속기)를 적용했다. 부드럽게 가장 효율적인 엔진 회전수 범위를 유지하는 리니어트로닉 CVT는 스티어링 휠 패들 시프터를 이용한 6단 수동 변속 모드를 제공한다. 스티어링 휠 패들 시프터를 사용하면 운전자가 자유자재로 6개의 기어비로 변속기를 제어할 수 있다. 공인연비는 11.1km/l(도심: 9.9km/l, 고속도로: 13.0km/l, 복합 CO2 배출량: 159g/km)이며 사륜 구동 세단들 중 가장 높은 연비 효율을 갖춘 모델이다.

3.6모델은 작고 강력한 스바루 3.6리터 DOHC 박서엔진과 주행스타일이나 환경에 기어를 최적화하는 5단 전자 제어식 자동 변속기를 탑재한 종전과 같은 파워트레인을 유지한다.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34.2kg•m, 공인연비 9.1km/l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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