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j5.0 포트폴리오 lw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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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j5.0 포트폴리오 lwb
  • motoya
  • 승인 2013.06.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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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XJ는 신형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장착한 최상위 모델인 ‘수퍼스포트’와 5.0리터 V8 엔진의 ‘프리미엄 럭셔리’ 및 ‘포트폴리오’ 그리고 3.0리터 V6 트윈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한 모델 등 총 6가지 라인업을 선보인다. 롱 휠베이스(LWB) 모델은 차체의 뒷좌석 승객을 위한 레그룸을 125mm 확장시킴으로써, 한층 여유롭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올 뉴 XJ는 폭발적인 주행성능과 동급 최고의 연료 효율성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최신 파워트레인 기술을 사용한 3가지 엔진사양을 선보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시간이 4.9초에 불과한 510마력에 최대토크 63.8kg.m(@2,500-5,500rpm)의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이 전체 라인업을 선도하며, 최대출력 385마력에 최대토크 52.6kg.m(@3,500rpm)로 제로백 5.7초를 기록하는 5.0리터 자연흡기 V8 가솔린 엔진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디젤엔진으로는 가공할만한 최대출력 275마력에 최대토크 61.2kg.m(@2,000rpm)의 힘을 발휘하는 3.0리터 AJ-V6D Gen III를 선보인다. 트윈 시퀀셜 터보차저가 장착된 디젤엔진은 0-100km/h 가속시간이 6.4초에 불과한 강력한 주행성능에, 놀라운 12.7km/l의 연비를 결합함으로써 재규어 드라이빙에서 느낄 수 있는 모든 장점이 집약되어 있다.

2011년형 올 뉴 XJ의 외관에서는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 이안 칼럼(Ian Callum)이 21세기형 재규어를 만들기 위한 의지가 느껴진다. 재규어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성 넘치는 외관을 계승하면서도 물 흐르는 듯한 부드러움과 현대적인 터치를 가미했다. 길게 늘어뜨린 물방울 모양의 사이드 윈도우는 스포츠 쿠페와 같은 실루엣을 완성함과 동시에 매끈한 디자인의 중심을 이룬다.

올 뉴 XJ의 디자인의 핵심 구성요소인 100% 알루미늄 차체는 우주항공 기술에서 비롯된 리벳•본딩 방식을 채용하여 올 뉴 XJ를 경쟁 차종보다 150kg 이상 가볍게 하였다. 또한 올 뉴 XJ의 항력계수(Cd)는 0.29에 불과해, 매혹적이고 에어로다이나믹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 같은 핵심 기술의 진보를 통해 올 뉴 XJ는 차체 강성과 안전성을 높이면서도 월등히 뛰어난 주행 성능과 핸들링, 그리고 경제성을 동시에 실현시켰다.

올 뉴 XJ에는 이전 모델들을 통해 입증된 재규어의 다이내믹한 기술들이 보다 새로운 수준으로 구현됐다. 독립식 에어 서스펜션,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액티브 디퍼렌셜 컨트롤(Active Differential Control) 및 빠른 회전반경의 파워 스티어링(Quick-Ratio Power Steering) 등은 재규어로부터 기대할 수 있는 빠른 응답성과 다이내믹한 핸들링, 그리고 정교하면서도 유연한 주행 능력의 완벽한 조화를 이끌어낸다.

호화 요트의 럭셔리한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올 뉴 XJ 특유의 화려한 실내 인테리어도 눈길을 끈다. 질감과 색감의 통일을 위해 센터페시아와 대쉬보드 등에는 각 차량마다 한 그루의 나무에서 나오는 목재를 사용했다. 도어에서부터 차의 대쉬보드 상단까지 최상급 무늬목으로 대담하게 실내 인테리어를 감싸고 있어 고급스러우며 안락한 감성디자인을 실현한다. 또한, 대비되는 색상의 이중 스티치로 장식된 폭넓은 천연가죽의 사용은 장인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져 마치 최고급 서재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최초 개발단계에서부터 올 뉴 XJ 디자인 컨셉의 필수적 요소였던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는 더욱 낮고 유선형의 루프라인을 가능하게 하며, 실내 조명감 및 공간감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킨다. 롱 휠베이스(LWB) 모델은 차체의 뒷좌석 승객을 위한 레그룸을 125mm 확장시킴으로써, 한층 여유롭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재규어 드라이브 셀렉터(JaguarDrive Selector™)의 회전식 원형 알루미늄 손잡이가 운전자의 손바닥 안으로 솟아오르면서 마치 ‘악수’를 하는 듯이 운전자를 반기면, 12.3인치 가상계기판의 3D 애니메이션과 중앙 8인치 터치스크린이 연이어 즉각적인 신호를 보낸다. 이 같이 올 뉴 XJ는 차량 내부의 정보 전달 방식에 있어 혁신적인 접근을 구현했다.

여기에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기술들은 실내 디자인을 단순한 차량 내부가 아닌, 최첨단 생활공간에 가까운 환경으로 재창조했다. 8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구현되는 듀얼뷰 모니터는, 보조석 승객이 DVD 영화를 시청하는 동안 운전자는 차량 기능 및 내비게이션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운전자의 안전 주행을 확보함과 동시에 승객의 주행 중 즐거움을 배가하는 혁신적인 기능이다. 또한, 기존의 아날로식 계기판을 대체한 12.3인치 고해상도 가상 계기판은 시안성을 높였으며, 여러 가지 첨단 기능들을 가상 계기판에서 모두 확인 할 수 있다.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옵션에는 음질에 있어서 세계 최고 수준의 실내 오디오 시스템으로 정평 나있는 1200W 출력의 B&W(Bowers & Wilkins)가 포함된다. B&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돌비 프로로직Ⅱ(Dolby® PrologicⅡ®)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며, 2개의 서브우퍼 및 2개의 도어우퍼를 포함한 총 20개의 스피커가 최적의 위치에 장착되어 실내 어디에서도 최상의 음향을 감상할 수 있다. 올 뉴 XJ는 최신 7.1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를 위해 DTS Neo: 6 디코더를 장착한 최초의 차량이다. 이외에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특징들로는 오디오 스티리밍 및 전화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2.0 시스템 및 DVD, MP3 플레이어를 재생할 수 있으며, 내장된 하드드라이브에 오디오 파일을 저장하여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도 있다.

이 밖에도, 2011년형 올 뉴 XJ는 뒷좌석 승객이 앞 좌석 헤드레스트 뒤쪽에 설치된 듀얼 8인치 LCD 화면과 무선 적외선 디지털 헤드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특별히 설계된 휴대용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는 탑승자들이 2개의 후방 스크린, 그리고 별도로 제어되는 모든 헤드폰을 이용해 자신들이 선호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술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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