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포드 포커스 2.0 SE 세단
상태바
2012 포드 포커스 2.0 SE 세단
  • motoya
  • 승인 2013.07.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에서 태어난 미국의 글로벌 모델 ‘올-뉴 포커스’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최첨단 스마트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포드의 대표적인 준중형 모델이다. 첨단 기술과 디자인을 기반으로 강력하고도 편안한 주행 경험과 높은 연비 효율성을 제공한다.

포커스의 주요 특징

드라이빙 퀄리티
10년 이상 유럽을 포함해 세계 각국의 WRC 대회에서 맹활약을 펼쳐온 포커스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이번에 출시 예정인 신형 올-뉴 포커스는 보다 조용하고 안락하면서도 차원이 다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유럽에서 영감을 얻은 서스펜션 컨셉이나, 새로운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 휠(EPAS), 듀얼 클러치, 6단 파워시프트 변속기, 그리고 부드럽고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는 토크 벡터링 컨트롤들이 이를 가능케 했다.

스마트 테크놀로지
올-뉴 포커스는 마이포드 터치를 통한 운전자 연결, 싱크 시스템, 액티브 주차 보조 시스템, 와이파이 핫스팟 등 전세계 준중형 모델에서 찾아 볼 수 없을 만큼 운전자의 편의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술과 특징들을 도입한 대표적인 차다.

안전성
신형 올-뉴 포커스는 안정성 분야에서 기대 그 이상의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삼위일체(Trinity) 방식의 3중 충돌 구조와 올-뉴 포커스에 최초로 채택된 포드의 차세대 에어백 기술들은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과다.

연료 효율성
올-뉴 포커스는 여러 가지 전동 장치 기술 들을 통해 연료 절약을 보여 주고 있다.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비롯하여, 포드 준중형 모델 최초의 4기통 트윈 독립 가변식 캠샤프트 타이밍(Ti-VCT) 엔진, 가솔린 직분사 방식(TDI), 에어로다이내믹 등의 기술과 디자인은 연비를 절약 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국내 출시 모델 및 색상

모델
2012년 형 올-뉴 포커스는 스포티한 5도어 포커스 해치백과 날렵한 4도어 포커스 세단 두 가지 모델이 있으며, 5도어 해치백은 SE, SEL, Titanium의 3종이, 4도어 세단은 SE와 SEL의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색상
코나 블루 메탈릭, 옐로우 블레이즈 메탈릭, 레이스 레드, 레드 캔디 메탈릭 틴티드 클리어코트, 화이트 플래티넘 메탈릭 트라이코트, 턱시도 블랙, 스털링 그레이 메탈릭, 잉곳 실버 메탈릭, 옥스포드 화이트, 블루 캔디 메탈릭 틴티드 클리어코트 등 총 10가지 색상이 있다.

주요 고객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기면서, 첨단 테크놀로지와 스타일, 새로운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30대 층을 올-뉴 포커스의 주요 구매층으로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