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상태바
2011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 motoya
  • 승인 2013.07.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리는, 1982년 글로벌 전략 차종으로 첫선을 보인 이래 전 세계에 1,200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2008년 말 기준), 세계시장에서 ‘중형세단의 표준’으로 자리잡아 왔으며, 지속적인 발전과 세대변화를 거치며 중형 세단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원하는 주행 성능, 세련된 디자인,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및 연비를 충족시키며 글로벌 베스트 셀링 모델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지난해 한국시장에 공식 첫선을 보인 모델은 직렬4기통 2,500cc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캠리와 직렬4기통 2,400cc 가솔린 엔진과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하이브리드 모터가 결합한 ‘캠리 하이브리드’ 두 가지 모델이다.


◆ 성능: 파워풀한 가속성능
캠리의 엔진은 ‘지능형 듀얼 가변밸브타이밍(Dual VVT-i)’을 채용하여 흡배기 캠축을 드라이빙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해 흡기 및 배기가스의 밸브 개폐 타이밍을 조절해주며, 6단 자동변속기와 최적의 조합을 이루어 출력, 토크 및 연비 향상을 도모하였다.

특히, 운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상용구간에서 가속성능이 탁월한데 40 ~ 60km/h, 60 ~ 80km/h, 60 ~ 100km/h 구간에서 동급대비 우수한 추월가속 성능을 발휘해 고속도로에서 더욱 자신감 있고 안전한 추월을 실현해 준다. 또한, 배출가스 저감에 획기적인 개선을 가져왔는데, 12km/L로 동급 가솔린 차량 중 최고 수준의 공인연비를 획득했다.


◆ 핸들링 및 승차감
캠리는 동급모델 중 가장 뛰어난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4륜독립현가식 서스펜션은 전방의 맥퍼슨 스트럿과 후방의 듀얼링크 스트럿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시장에 출시된 모델은 미국시장에서 출시된 모델 중 최상위 모델인 ‘XLE 그레이드’이며, 16인치 10스포크 합금 알로이휠이 기본 장착된다. 트렁크와 탑승공간 사이에 하체 안정화 브레이스 및 V자형 브레이스를 이용해 차량의 비틀림 강도가 대폭 개선되었다.


◆ 안전성과 안정성
캠리의 차체는 충돌에 의한 충격을 흡수하고 충격에 의한 탑승 공간의 변형을 최소화 하도록 설계되었다. B필러와 로커페널 강화를 위해 고강도강을 사용해 특정 측면에 충돌이 발생할 때 전체적인 차체 변형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실내의 시트 프레임 또한 측면 충돌에 의한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첨단 듀얼 스테이지 SRS 전방 에어백, 시트 장착 측면 에어백, 측면 커튼 에어백에 더해 동급 유일의 운전석 무릎 에어백이 기본 적용되었다.

캠리에는 VSC(Vehicle Stability Control,차체자세제어장치), TRC(Tranction Control), ABS(Anti-lock Brake System), EBD(Eletronic Brake-force Distribution), BA(Brake Assist)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운전자로 하여금 안전한 제동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BA는 운전자가 급제동시, 제동력을 강화하여 운전자가 의도한 급제동이 가능하도록 보조해 준다. VSC는 개별 휠에 대한 구동력과 제동력을 조절해 언더스티어링 및 오버스티어링 시, 적절한 접지력 및 차량이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 안락함과 편리함
캠리는 센터콘솔, 측면 포켓, 도어 포켓, 앞/뒷좌석 컵홀더 등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운전자 및 승객의 편의를 세심하게 배려하였다. 또한 두 개의 12V짜리 파워아울렛과 AUX-IN단자를 제공하여 차량내에서 다양한 휴대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센터콘솔은 9개의 CD케이스수납이 가능할 정도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해 주며, 변속기 레버 전방에 위치한 엑세서리 박스 또한 편리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캠리에는 천연가죽 재질의 최고급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플라즈마클러스터 이오나이저와 듀얼존 타입의 자동에어컨에 의해 차량 내를 항상 신선하고 청결한 상태로 유지해 준다. 전 좌석에 오토업/다운 및 잼 방지기능을 갖춘 파워 윈도우가 제공되며, 전방LCD모니터와 AM/FM 라디오, CD플레이어, DVD플레이어, 블루투스 핸즈프리DVD타입의 네비게이션 기능을 갖춘 AVN(Audio Video Navigation)이 기본 장착된다. 아울러, 동급에서 유일하게 2열 시트에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하여 장시간 승차시에도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도록 해준다.


◆ 외관 디자인
카리스마가 넘치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은 중형세단 시장에서 캠리를 차별화하는 요소이다. 전방 V자형으로 흐르는 캐릭터라인 및 대담한 모습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월드 베스트셀링카’로서의 위용을 뽐내는 데 손색이 없다. 측면의 높은 벨트라인은 측면 충돌시 운전자 및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토요타의 “안전 최우선”의 철학을 보여 주며, 프론트 휀더로부터 도어핸들을 관통하여 리어 휀더까지 이어지는 숄더라인은 캠리의 카리스마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한 상대적으로 짧은 프론트 오버행은 차량의 조향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최소회전 반경을 줄여 주어, 좁은 골목길이 산재한 한국의 대도시에서 운전자의 편의를 더해 주는 역할을 한다. 차량 후면의 LED가 적용된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는 야간 도로에서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 실내 디자인
넓은 실내 공간성은 캠리가 세단의 안락함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단 구조의 인스트루먼트 판넬은 실내가 탁 트이도록 만들어 주며, 각종 버튼은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 시킨 모습이다. 옵티트론미터가 적용된 계기판은 운전자의 시야를 더욱 향상시키며, 표준멀티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는 외기온도, 연료 잔량 및 현재의 연료로 주행 가능한 거리, 평균 속도, 평균 연료소비량, 주행기록 등을 표시해 운전자에게 차량의 상태에 대해 알려준다.

캠리는 스키-쓰루기능이 더해져 레저를 즐기는 운전자의 편의를 도모하였으며, 골프백 4개, 보스턴백 2개가 수납가능할 정도로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갖추고 있어 글로벌 패밀리 세단으로서의 가치를 빛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