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특장 트라버렉스 캠핑카 2부
상태바
성우특장 트라버렉스 캠핑카 2부
  • motoya
  • 승인 2015.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상 생활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실내_변경 전


캠핑에 필요한 시설을 내부 가지런히 좌측부에 설치했다. 캠핑의자 2개와 어닝 전용 레버를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과 커튼 타입의 상하로 개폐되는 수납공간이 일체형으로 가장 후방에 마련되어 있다. 수납공간의 소재는 하이그로시를 적용해 업그레이드 되었다. 고급스러움을 한 층 높였다.



냉장고 싱크대, 그리고 인덕션(빌트인 전기레인지)도 마찬가지로 일체형으로 설치되어 있다.



슬라이딩 방식의 접이식 테이블을 부착해 2열 시트의 포지션에 따라 자유롭게 테이블의 위치를 옮길 수 있다. 운전석 뒤의 2열 시트는 소파 타입이다.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를 포함한 1열 시트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동일한 구조이다. 단, 센터페시아 상부에 네비게이션을 설치해 주행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아틀란맵을 적용했다.



2열 시트 뒤로는 2열시트를 평평하게 변형한 뒤, 침대로 연계할 수 있는 선반(매트리스 포함)이 견고하게 설치되어 있다.


선반이 설치된 상하부 공간은 트렁크로 사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종류의 캠핑에 필요한 용품들을 효율적으로 적재할 수 있는 구조이다. 선반을 탈거하면 자전거까지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바닥은 우레탄 소재에서 모노륨 장판으로 변경되었다.



2열 시트를 이용해 침대로 변형시키면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된다. 좌우 슬라이딩 도어 위쪽으로 LED 조명등이 매립형으로 설치되어 있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트렁크 상부, 선반 위쪽으로는 스피커 2개가 설치되어 있어 실내에서 안락한 분위기와 함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뒷 문에도 캠핑의자 2개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숨겨져 있다. 천정과 연계된 내부 상단 프레임 부위에는 터치식 LED 조명이 설치되어 있다.



깊은 밤, 정겨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아담한 공간을 만들어 낸다._변경 후


취침 전에는 루프탑 텐트를 전동으로 위로 올린 후, 유압식 루프 침대의 바닥면을 상부로 들어 올리면 활동이 편리한 높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고개를 숙이지 않아도 될 정도의 높은 전고가 확보된다. 내부와 외부 간 이동 편리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2열시트의 헤드레스트를 등받이 뒷 부분의 거치할 수 있는 부위에 끼우고 평평하게 눕히면 트렁크에 설치된 선반과 연계해 크기 1020 x 2460mm의 변형침대로 변경이 가능해진다. 엉덩이 착좌부 중앙에 마련된 노끈을 잡아 당기면 간편하게 소파를 눕혀 평평하게 할 수 있다. 변형된 침대 위에는 에어메트리스를 깔아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에어메트리스는 공기 주입 후, 소파와 선반 위로 위치시키면 된다. 에어 메트리스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두께는 40mm이다.



슬라이딩 테이블이 부착된 간소한 주방 공간은 작지만 꼭 필요한 시설로 구성했다. 동계 캠핑 시 내부에서의 휴게 공간의 긴요한 요소로 작용된다. 테이블은 식사, 게임, 환담 등의 장소로의 변형이 가능하게 한다. 그러나 테이블 면적이 좀 더 넓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주방은 40리터 용량의 CB40 도메틱 냉장고, 수전과 싱크대, 1구 인덕션, 수납공간으로 구성되었다.



루프탑텐트의 내부는 방충망이 설치된 3개의 창과 2개의 환풍구, 그리고 접이식 매트리스 2개와 리어 매트리스 1개가 제공된다. 독서를 위한 코브라형 LED 독서등도 요긴하게 사용된다.



동계 캠핑의 든든한 조력자_무시동 히터


추운 겨울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따듯한 취침과 실내 활동이 가능한 것은 무시동 히터 덕분이다. 시동을 켜지 않아도 연료로 사용되는 경유를 원료로 사용하는 무시동 히터를 가동할 수 있다. 1리터 기준으로 6~7시간 난방이 가능하다. 운전석 밑 부분에 송풍구가 마련되어 있다. 송풍구 주변이나 위에 물건을 올려 놓거나 물을 뿌리는 것은 금물이다.


견고하고 실생활에서의 주행 편의성이 뛰어난 4륜 구동 시스템과 몸체


2014년부터 4륜 구동 모델이 출시되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해졌다. 캠핑카의 특성상 캠핑에 필요한 많은 용품들을 적재하고 주행 조건이 열악한 험로 등을 지나야 하는 경우, 기존의 2륜 구동모델이 지녔던 약점들을 효율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구동체계를 갖게 되었다. 그랜드 스타렉스 몸체를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거동에 따른 주행과 실생활에서의 편의성은 매우 높은 편이다. 요금정산소 통과, 지하주차장 출입, 주차 등의 편의성도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보다 유용한 선택사양


어닝텐트는 어닝과 연계해 완벽한 독립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다. 길이 2630mm, 높이 2470mm, 펼친 길이는 2000mm이다. 리어텐트는 뒷 문을 개방하고 설치하는 제품으로 너비 1,900 X 높이 2,060 X 깊이 2,800mm 크기의 활동 공간을 제공한다. 루프탑텐트 위로 걸쳐 설치하는 루프방수커버는 눈 또는 비로부터 보다 안정적인 거주를 가능하게 한다.


2015년형 ㈜성우특장의 트라버렉스가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주목 받는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카라반을 운용하기에는 별도의 트레일러 면허가 필요하고 주행과 보관에 따른 불편, 그리고 높은 구매가격 등의 단점들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평상시에는 업무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일석이조의 효과를 갖고 있는 점도 매우 매력적인 구매 포인트로 작용한다.



트라버렉스의 외관은 1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글. 사진 김재민 편집장


제공: 캠핑 & 캠프야!

캠프야(www.campya.co.kr)는 국내 판매중인 캠핑카, 카라반과 국내 1200여개의 캠핑장,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