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전통 캠핑카 `RAPIDO`
상태바
프랑스 전통 캠핑카 `RAPIDO`
  • 모토야
  • 승인 2016.04.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APIDO 모터홈`은 프랑스 `Mayenne`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모터홈 전문 제조사다. 프랑스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아늑한 실내분위기로, 편안함과 실용성에 중점을 둔 브랜드로 유명하다.



특히 디자인 개선에 `고객 설문조사`를 적극 반영하는 전략으로 모터홈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현재 4가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총 30가지가 넘는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RAPIDO의 주력모델은 A클래스 모터홈으로 총 21가지의 모델이 있으며, 이외 12 가지의 로우 프로필(Low Profile)모델과 3개의 밴 모델이 구성되어 있다. 오늘 소개하는 모델은 국내 여건에 잘 어울리는 `RAPIDO Series 7065FF` 모델이다.



`Series 7065FF` 모터홈의 특징 중 하나는 로우 프로파일(Low Profile)이다. 터널이 많고 높이제한이 많은 국내 여건상, 타 모델보다 비교적 낮은 높이를 자랑하는 `Series 7065FF`는 국내 여건에 적합한 매력적인 모델이라 할 수 있다.



`7065FF`모델은 피아트의 듀카토(Ducato)를 바탕으로 한다. 상대적으로 낮은 차고와, 넓은 뒷 공간을 가지고 있어 고급 모터홈이 갖추어야 할 실내 사양을 효율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차체 크기는 길이/너비/높이 7,790mm x 2,350mm x 2,950mm다. 엔진은 2.3리터 130마력 디젤 엔진이 탑재되어 준수한 연비를 자랑한다.



`7065FF` 실내는 실용성이 돋보이는 구조로, 낮과 밤에 따라 구조를 변경 할 수 있다. 입구를 중심으로 왼편에 주방과 냉장고가 마주보는 구조로 마련되었다. 오른편으로는 소파와 식탁이, 라운지 공간에 자리 잡고 있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총 6명이 식사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야간에는 라운지 공간의 소파를 접으면 운전석 뒤편으로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침대로 변형시킬 수 있다.



주방을 지나 후미 쪽에는 트윈 베드가 설치되어 있고, 더 뒤쪽에는 화장실과 샤워 부스가 마련되어 있다. 단독으로 마련되어 있는 샤워 부스는 `7065FF`의 장점 중 하나다. 더불어 개별 건조실까지 갖추고 있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후미의 침실에서 주방으로 이어지는 통로에는 개폐가 가능한 도어를 마련해 프라이버시를 보장한다.



`7065FF`의 실내 마감은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총 6가지의 실내 마감 스타일을 제공하며, 이 중 `MONTALCINO` 트림을 제외한 나머지 마감은 모두 원목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내장재 옵션은 패브릭 소재의 `기본 트림`과 가죽과 패브릭의 혼합인 `믹스 트림` 그리고 전체 가죽 마감인 `럭셔리 트림`으로 제공된다. `RAPIDO`사의 모든 라인업은 정밀한 내구성 테스트를 통해 생산된다. 단열성능, 방수, 방음, 아이폰 앱을 통한 중앙집중식 난방 등에서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RAPIDO 7065FF`의 판매가격은 약 76,759유로(약 9,900만 원)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