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FTA 발효 인한 골프·CC 모델 7종 가격 조정… 최대 80만원 인하
상태바
폭스바겐, FTA 발효 인한 골프·CC 모델 7종 가격 조정… 최대 80만원 인하
  • 관리자
  • 승인 2011.09.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 91일부터 유럽산 2012년 골프·CC 모델 7종 가격인하

폭스바겐코리아는 한-EU FTA 발효로 인한 관세 인하분이 반영된 유럽산 2012년 모델 중 91일부터 골프와 CC모델에 대한 새로운 가격을 확정/발표하고 국내 시판에 들어간다.

91일부터 관세 인하로 인한 가격인하 혜택이 주어지는 모델은 대표모델인 골프의 5개 라인업 (골프 1.6 TDI 블루모션, 골프 1.4 TSI, 골프 2.0 TDI, 골프 GTD, 골프 GTI)을 비롯해 중형 4도어 쿠페인 CC 2개 모델 등 총 7개 모델이다.

가격 인하 혜택이 가장 큰 모델은 CC2개 모델 (CC 2.0 TDI 블루모션 / CC 2.0 TSI)이며 각각 80만원씩 인하된다. 골프의 경우 GTI가 최대 60만원이 인하되며, 대표모델인 1.6 TDI 블루모션 및 2.0 TDI 모델은 각각 50만원이 인하된다.

일부 모델의 경우 가격 인하뿐만 아니라 옵션을 새롭게 재구성했다. CC 2개 모델, 골프 GTD및 골프 GTI의 경우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RNS510을 장착해 오디오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골프 GTD는 추가적으로 LED 후미등의 사양 등이 업그레이드됐다. 기본 가격인하 외 옵션 업그레이드로 인한 추가적인 가격인하 효과는 모델에 따라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230만원에 이른다.

폭스바겐코리아의 박동훈 사장은 “이번 한-EU FTA 발효로 인한 관세 인하분의 혜택을 고객에게 최대한 돌려드리기 위해 가격 인하뿐 아니라 그 동안 장착하지 못했던 고급 옵션들을 추가로 장착키로 했다”라며 “옵션이 업그레이드된 모델의 경우 옵션 추가에 따른 가격인하 효과까지 감안하면 관세 인하 분을 초과하는 혜택이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셈”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럽 외에서 생산되는 제타 및 뉴비틀은 한-EU FTA로 인한 가격 인하 대상 모델에 포함되지 않으며, 신형 투아렉은 출시 당시 이미 관세 인하분이 반영되어 출시된 바 있다. 또한 오는 97일 출시되는 신형 티구안은 관세 인하분이 반영된 가격이 출시 당일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