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형 SUV 4파전
상태바
대한민국 대형 SUV 4파전
  • 박병하 기자
  • 승인 2019.10.2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들어 SUV 시장의 경쟁은 이미 뜨거워질 대로 뜨거워졌다. 소형 SUV만 해도 하반기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각각 신모델 '베뉴'와 '셀토스'를 론칭하면서 소형 SUV 시장을 뜨겁게 달궜으며, 그 이후에는 한국지엠이 쉐보레 트래버스를, 기아자동차가 모하비 더 마스터를 연달아 출시하며 대형 SUV시장까지 경쟁이 확대되었다. 이에 따라 국내 SUV 시장은 차급을 막론하고 불꽃튀는 경쟁이 벌어지게 되었으며 이제는 기존의 승용 세단 시장의 수요까지 가져오고 있는 형국이다. 국내 SUV 시장의 경쟁구도를 더욱 심화시키고 있는 대형 SUV 4차종을 소개한다.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쌍용자동차의 G4 렉스턴 2017년 처음 출시된 쌍용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모델이다. G4 렉스턴은 완전히 새롭게 개발한 기가스틸 4중구조 프레임이 제공하는 뛰어난 구조강성과 더불어 새로워진 디자인, 한층 높아진 완성도로 현대 베라크루즈의 단종과 기아 모하비의 노후화에 따른 피로감이 나타나고 있었던 국내 대형 SUV 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은 바 있다. G4 렉스턴은 최근 '2020 G4 렉스턴'으로 마이너 체인지를 감행했다. 전면부 스타일을 일부 변경하고 안전/편의사양을 확대했으며, 가격대를  전면 재조정했다. 2020 G4 렉스턴은 경쟁자들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와 최신 바디-온-프레임 설계 등으로 승부수를 던진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3,439~4,415만원.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는 지난 해 11월 말부터 시작된 사전계약에서 이미 2만대를 넘는 사전계약 대수를 기록하며 쌍용자동차 G4 렉스턴이 우위를점하고 있었던 대형 SUV 시장에 나타나 돌풍을 일으켰다. 현대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 SUV 디자인 큐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외관과 더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실내 디자인과 승용차에 준하는 주행질감 및 편의성을 두루 갖춘 세련된 대형 크로스오버 SUV 모델이다. 또한 최신형 모델인만큼 현대자동차의 각종 예방안전 시스템과 반자율주행 기능이 모두 적용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3,475~4,030만원.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 마스터
태어난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 마스터는 출시된 지 10년이 넘은 모하비를 전신성형에 가까운 대규모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완성되었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G4 렉스턴과 함께 국내 완성차 업계에서 만들어지는 유이한 바디-온-프레임 차체구조와 파트타임 사륜구동을 장비한 '정통파' SUV다. 지난 2019 서울모터쇼에 등장했던 모하비 마스터피스 컨셉트의 외관을 거의 그대로 반영한 파격적인 스타일의 외관과 천지개벽 수준으로 변화한 인테리어, 큰 폭으로 개선된 승차감과 주행질감, 그리고 현대자동차 그룹의 최신 능동안전 시스템까지 주렁주렁 달고 나타났다. 본격적인 고급 SUV로서 경쟁하겠다는 심산으로 보인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4,700~5,253만원.

쉐보레 트래버스
한국지엠이 최근 선보인 쉐보레 트래버스는 미국에서는 3열 좌석이 적용된 '중형' SUV 모델로 통한다. 하지만 쉐보레 트래버스는 국내에 정식으로 판매되고 있는 SUV 중에서는 가장 '긴' SUV로, 무려 5,200mm에 달하는 길이를 자랑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성인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3열 공간을 자랑하며 트렁크 공간도 동급 최대 수준이다. 또한 3.6리터 가솔린 엔진의 뛰어난 추진력과 함께 빼어난 정숙성과 승차감을 두루 갖춰, 가족용 SUV오서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미국에서 바로 국내에 도입되는 차종이기 때문에 가솔린 엔진 뿐이라는 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가치는 충분하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4,520~5,522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