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유니목 시연 및 시승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유니목 시연 및 시승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 관리자
  • 승인 2011.09.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922일 유니목 시연 및 시승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유니목 (Unimog)은 다용도로 쓸 수 있는 엔진을 얹은 장비를 뜻하는 독일어에서 비롯된 이름으로 어떤 부가 장비를 다느냐, 어떻게 개조하느냐에 따라 쓰임새가 거의 무한대까지 넓어지는 다목적 차량이다. 트레일러를 이용한 운송 작업, 작업환경이 험한 산악지대에서의 산림 관리와 송전선·송전탑 보수 작업, 재해 재난 지역의 구조와 구호 작업, 극지 연구와 탐험 활동 등에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강릉 청소년 해양 수련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유니목 판매를 시작한 이후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유니목 관련 시연 및 시승회로 유니목 고객 150여명이 참석해 진행되었다.

유니목 시연 및 시승 세미나에서는 유니목 대표 모델인 U500K, U400K, U500L, U300K 등이 전시됐으며,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설 작업과 터널 청소 작업을 시연하였다. 특히, 제설 시연은 눈 대신 톱밥으로 펼쳐져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오프로드 코스를 행사장에 설치하여 참석자들이 유니목의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었다.

유니목은 올해로 탄생 60주년을 맞이한 메르세데스-벤츠의 다목적 차량으로 지금까지 전세계에 약 380,000대가 팔렸다. 국내에는 1973년에 유니목이 소개된 이후, 500대가 넘는 유니목이 들어왔다. 4륜 구동, 디퍼런셜 록, 포털 액슬 등으로 험난한 지형과 악조건에서도 다른 차량들이 결코 보여줄 수 없는 탁월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별도의 차량 개조 없이 부착장비를 교환, 장착하여 다양한 작업에 쓰이는 것이 특징이다.

전세계적으로는 재해 재난 지역의 구조와 구호 작업, 극지 연구와 탐험 활동부터 군용차, 캠핑카 등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2010년 겨울 기록적인 폭설 때 영동지방에서 제설 작업으로 맹활약한 차량으로 알려져 있다.



라이너 게르트너 다임러 트럭 코리아 세일즈&마케팅 부사장은 "1973년 처음 도입됐을 당시 판매됐던 유니목 대부분이 아직까지 사용될 만큼 내구성 뛰어난 차량”이라며, "국내 시장에는 작년 폭설 이후, 유니목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고객의 필요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제품인 만큼 제설뿐 아니라 다른 용도로 구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