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을 차박 캠핑카로, 큐브밴 S
상태바
카니발을 차박 캠핑카로, 큐브밴 S
  • 모토야
  • 승인 2020.11.3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박 캠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톤 화물트럭을 기반으로 갖은 캠핑에 필요한 편의 시설이 장착된 캐빈을 결합한 정식 캠핑카는 비용이 거의 8천만원에서 1억원까지 형성돼 있어 구입에 대한 장벽이 높은 편이다.


그러나 차박 캠핑카는 캠핑에 필요한 최소한의 편의 시설만 내부에 설치해서 구입 비용도 낮을 뿐만 아니라 더러 일상용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 구조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요인때문에 국내 RV 시장에서는 적은 비용으로 차박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모델들이 판매되고 있다. 


오토홈스에서는 이러한 시장 수요와 니즈를 반영해서 스타렉스 기반의 트랜스포머 라인업과 카니발 기반의 큐브밴 라인업의 차박 모델을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카니발 기반으로 제작한 큐브밴 S(sunroof)와 C(camping)로 S 모델은 지붕 위에 장착한 루프탑텐트를 선루프 개구부을 이용해 사용하는 모델이고, C 모델은 내부 천정을 타공해 루프탑텐트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는 모델이다. 

S 모델의 경우 카니발 천정을 그대로 사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추후 루프탑텐트를 탈거하면 순정 상태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내부 구성은 낮은 침상 겸용 거실과 측면 TV 가구장으로 모두 같은 구성으로 설계되어 있다.

두 모델의 경우 루프 위로 장착하는 루프탑텐의 경우 모두 오토홈(Autohome)사의 메졸리나 에어패스 모델을 사용한다. 삼각형과 사각형 텐트 중 선택해서 장착할 수 있다.

오토홈스사의 큐브밴 S와 C 모델의 경우, 모두 높이가 2,030mm로 국내 대부분의 지하주차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보관에 따른 만족도가 매우 높은 모델들이다.

카니발 큐브밴 S (썬루프 타입)     
큐브밴 S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3열 시트만 탈거하고 나머지는 순정 차량 그대로를 유지한다는점이다. 따라서 탑승 인원은 총 7명까지 가능해 가족 단위의 캠핑에도 적합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내부 구성을 위해 2열 시트에는 턴테이블과 스케이드 슬라이딩 레일을 적용해서 회전과 앞쪽으로 밀기가 가능하다.


2열 시트 뒤로는 낮은 침상이 설치되어 있다. 최대한 높이를 낮춰 침상에 앉았을 경우 머리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게 했다. 그러나 성인의 경우에는 천정이 낮아 약간 불편하다. 어린이의 경우에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좀더 편안한 자세를 원한다면 2열 시트를 뒤보기로 돌린 뒤, 앉으면 제법 넉넉한 머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낮은 침상의 크기는 1,750X1,500mm로 성인 2명은 충분히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낮은 침상은 거실 공간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구조를 가진다. 침상의 좌우 영역은 시트로, 중앙 부분의 패널을 테이블 상판으로 사용하면 4명이 사용할 수 있는 거실 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

또한, 낮은 침상은 큐브처럼 모듈화된 구조여서 후방 2개의 수납함은 분리가 가능하다. 싱킹 시트가 자리하는 곳이다. 만약 탑승 인원이 4인 이상일 경우에는 수납함 2개를 분리하고 싱킹 시트을 이용해 탑승하면 된다.

분리할 수 있는 수납함은 외부에서 테이블이나 의자로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수납공간도 제법 다양하게 제공한다. 좌우 시트 밑 공간과 중앙 개구부 형태로 제공하는 공간을 이용해 수납할 수 있다. 물론 낮은 침상 위로도 많은 양의 물건을 실어 이동이 가능하다. 

내부 좌측면에는 TV 등이 설치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제공되며 USB포트와 12V, 220V 소켓, HDMI포트, 컨트롤 패널 등으로 구성된다. 사용에 필요한 전력은 별도로 설치한 100Ah 인산철 배터리로부터 공급받는다. 이 배터리는 주행충전기를 통해 충전한다. 

루프탑텐트는 내부의 선루프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선루프 개구부가 작아 성인이 이용할 경우 다소 불편하다. 그러나 외부에서도 텐트 내부로 이동할 수 있는 사다리가 제공되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메졸리나 에어패스 루프탑텐트 크기는 2,100 X 1,300mmfh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여기에 4면 모두에 메시창이 있어 개방감도 우수한 편이다. 내부에서 사용하는 조명도 제공한다.

큐브밴 S 모델의 주요 제원은 전장 5,115mm, 전고 2,030mm, 전폭 1,985mm, 승차 및 취침 인원은 7/5명이다.  

내부 주요 사양은 3열탈거 7인승, 큐브박스 평상가구, 평상매트, AV가구및 18"TV, 모니터암, 2열회전시트, 인산철100A, 주행충전, 한전충전시스템 등이다.     
큐브밴 S 모델의 가격은 팝업루프텐트 시스템 9,000,000원, 내부시스템 5,600,000원으로 총 14,600,000원(부가세 포함, 개소세무)이다.

 

카니발 큐브밴 C (절개형 루프)     
큐브밴 C 모델이 S 모델과 다른 점은 내부 천정을 타공해서 루프탑텐트를 설치한다는 점과 3열과 4열 시트를 탈거하고 낮은 침상을 설치한다는 점이다. 

이로 인한 장점은 내부에서 생활 시 천정을 들어올릴 수 있어 쾌적한 머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과 루프탑텐트로의 이동을 위한 크기가 큰 개구부를 확보할 수 있고, 4열 싱킹 시트를 탈거해서 시트를 보관하는 바닥 밑 공간을 수납함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큐브밴 C 모델 탑승 인원은 4명, 취침 인원은 5명이다.


주요 제원과 내부 사양은 큐브밴 S 모델과 같다. 천정 타공과 ABS제 마감이 추가되어 가격은 팝업루프 시스템 9,900,000원, 내부시스템 5,700,000원으로 총 15,600,000원(부가세 포함, 개소세무)이다.


소개하는 모델은 모두 3세대 카니발로 제작되었으며, 4세대 카니발로 개발 중에 있다. 문의. 오토홈스 1588-8327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