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 가족에 딱! 스페인 모터홈, 밀레오 242
상태바
5인 가족에 딱! 스페인 모터홈, 밀레오 242
  • 모토야
  • 승인 2021.07.0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유럽에서 생산하는 디젤 엔진을 장착한 모터홈을 들여오기 위한 국내 업체들의 시도가 줄을 이었다.

모터홈코리아에서는 파일럿사에서 디젤엔진을 장착한 듀카토 기반의 클래스 B와 클래스 C에 속하는 모터홈을 수입해서 시장에 판매했고, 이외에도 다양한 업체에서 듀카토의 북미버전인 램프로마스터 기반의 모터홈을 국내에 들여와서 판매하기도 했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터홈은 스페인 베니마사에서 피아트사의 듀카토를 기반으로 생산하는 Mileo 242(이하, 밀레오 242) 모델이다.

 

제원상 길이는 6,990mm, 너비 2,300mm, 높이 2,890mm이다. 탑승 인원과 취침 인원은 각각 5명이다.

 

거의 7m에 가까운 길이는 국내 RV시장에서 제법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여기에 드롭 베드와높이 조정이 가능한 후방 침대, 그리고 쾌적하고 넓은 거실 공간까지 더해지면 탑승 인원 5명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외부는 듀카토의 섀시를 기반으로 캠핑에 필요한 차체가 결합된 형태를 가진 클래스 C에 속하는 디자인을 택하고 있다.

 

710X1,050mm 크기의 벙커에 자리한 스카이뷰 문라이트 창이 외관상 가장 큰 특징으로 내부에서의 개방성, 환기, 채광에 따른 효율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후방 침대의 높이를 조정해 수납공간의 높이를 930~1,200mm까지 조정 가능한 수납공간은 산악 자전거를 포함한 다양한 레저 도구를 싣기에 좋은 구조을 제공한다.

 

특히 수납공간 문은 840X1,14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 크고 작은 물건을 편리하게 실을 수 있다.

 

내부는 유럽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디자인과 가구, 그리고 색의 조합으로 이뤄진다.

 

화이트앤브라운 톤의 가구는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하며, 적재적소에 설치한 조명은 과하지 않고 내부 분위기를 세련되게 만들어준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회전 기능이 적용된 시트이다. 후방의 ”ㄴ”자형 소파 및 사이드 시트와 함께 성인 5명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거실로 사용할 수 있다. 운전석 위로는 스카이뷰 문라이트 창이 자리해, 거실 공간을 환하고 포근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환기가 가능해서 거실 공간을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테이블의 크기도 커서, 소파에 앉은 사람 모두가 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다.

소파와 테이블을 이용해서 900 X 2,100mm 크기의 침대로도 변환이 가능하다.

거실 공간 위에는 드롭 베드가 설치되어 있다. 침대의 크기는 1,200/1,400X1,910mm로 성인 2명의 취침이 가능하지만, 허용 중량이 230kg까지여서 제원을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방은 “ㄱ”자 형태로 3구 가스레인지, 후드, 싱크볼, 수전, 전용 수납장, 140L 냉장고 등으로 구성된다. 청수통은 120L, 오수통은 105L이다.

 

상부 캐비닛장과 하부장은 식기류와 식품류를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 냉장고와 싱크대 사이에는 양념과 주류, 식품류를 보관할 수 있는 전용 팬트리가 제공되어 주방 사용에 따른 편의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냉장고는 빌트인 방식으로 옷장과 함께 자리한다. 옷장은 크기가 커서 많은 양의 옷을 걸어서 보관할 수 있으며, 하부에는 2개의 서랍함을 가지고 있어 의류나 이불 등도 보관할 수 있다.

 

옷장 맞은편에는 샤워실과 화장실이 하나의 공간에 자리한다.

 

내부 공간은 호텔의 것처럼 화려하고 세련되다. 고정식 변기와 샤워기, 세면대, 거울장 등 사용하기 편리한 공간과 시설을 제공한다.

특히 화장실 전용 천정 환기구와 측면 창을 설치해 효율적인 환기와 습기 제거가 가능하다.

옷장과 화장실 사이에는 후방 침대를 사용할 경우, 좀더 편리한 접근이 가능하게 하는 계단이 자리한다. 계단은 신발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후방에는 가로 배치 침대가 자리한다. 침대의 크기는 1,310/1,180 X 1,980mm로 성인 2명의 편안한 취침이 가능하다. 침대의 높이는 수납공간의 높이에 따라 높고 낮게 조정할 수 있다.

상부에는 캐비닛장이 자리하고 있어 수납장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밀레오 242 모델은 5인 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모터홈이다. 국내에 수입하기 위한 국내 기업의 시도가 이어지고 있지만, 디젤엔진을 장착한 모터홈이어서 환경부의 인증을 득해야 하는 모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