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층 침대가 있는 칸 캠핑카
상태바
3층 침대가 있는 칸 캠핑카
  • 모토야
  • 승인 2022.02.2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른 주식회사에서 새롭게 출시한 칸 V70 K 모델은 쌍용차의 렉스턴 스포츠 칸(이하, 칸)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기존 RV 시장에는 칸을 그대로 사용해서 캠핑카로 제작한 모델과 프레임을 연장해서 캠핑카로 제작하는 모델이 상존한다. 


칸 픽업 트럭을 순정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프레임을 연장한 모델에 비해서 주행과 보관에 조금 더 유리한 조건을 갖는다. 이와 반대로 프레임을 연장한 모델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조금은 편안한 내부 동선을 확보할 수 있는 특징을 갖는다.


이번에 소개하는 베른 주식회사에서 출시한 칸 V70 K 모델은 프레임을 연장한 칸이 아닌, 순정 그대로의 칸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캐빈을 그대로 살려 성인 5명의 탑승이 가능하며, 내부에서의 취침 인원은 5~6명이다.


칸 V70 K 모델의 외형은 마치 트럭 캠퍼의 대명사로 유명한 미국의 랜스사의 트럭 캠퍼와 비슷한 "ㄱ"자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클래스 C 타입의 캠핑카가 가지고 있는 외형 디자인이기도 하다. 상대적으로 부족한 수납공간이나 취침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생각으로 1열 시트와 2열 시트를 포함하는 캐빈 위의 빈 공간을 활용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칸 V70 K 모델이 다른 칸 기반의 캠핑카와 다른 점은 팝업 텐트가 설치되어 있다는 점이다. 지붕 위로 텐트를 설치해 취침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어, 팝업 텐트를 전개하면 경쟁 모델에서 찾아볼 수 없는 외형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구조적 특징은 순정 그대로의 칸을 사용함에 따른 취침 공간 부족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이 될 수 있으며, 실제로 내부에서의 보다 편안한 취침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지붕 위로 팝업 텐트를 설치해 높은 위치에서 느낄 수 있는 탁 트인 시야와 높은 개방감으로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내부는 이전 모델인 칸 V70 모델에 비해 좀 더 개선된 평면 구조를 가지고 있다.


가장 먼저 변화를 준 영역은 주방과 화장실이다. 이전 칸 V70 모델은 출입구 좌측으로 "ㅡ"자 형태의 주방을 두고 바로 옆으로 화장실을 배치했다. 그 결과 주방이 상대적으로 작아, 사용에 따른 불편함이 컸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칸 V70 K 모델에서는 주방과 화장실 위치 서로 바꿔 "ㄱ"자 주방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보다 편리한 사용자 동선을 제공하는 실내로 탈바꿈했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와 샤워기로 구성되며, 성인 1명이 사용하기 적당한 크기를 제공한다.

 

거실 공간은 벤치형 시트 2개와 높낮이 조절 가능한 테이블로 구성된다. 성인 2과 어린이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테이블 높이를 낮추고 소파 등받이를 그 위로 두면 침대로 변환이 가능한다. 성인 1명이 취침할 수 있다.

 

벙커 베드는 캐빈 위로 자리하며, 2열 시트까지 순정 칸 그대로를 살려 제법 크고 넓은 침대를 제공한다. 성인 3명이 취침할 수 있으며, 내부에는 수납장이 설치되어 있다.

 

벙커 베드 내부에 수납장을 설치해 어린이가 사용할 수 있는 식탁이나 공부 탁자로 사용이 가능하다.

 

벙커 베드와 팝업 텐트의 개방된 공간은 성인 일어 서서 환복을 해도 가능한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이 공간 때문에 동선이 편리해진다.

 

팝업 텐트에서는 성인 2명의 취침이 가능하며, 높은 침대에서 외부를 바라보는 시선을 통해 캠핑의 즐거움을 배가할 수 있다.

 

베른 주식회사에서 출시하는 칸 V70 K 모델은 다른 캠핑카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색다른 감성을 즐길 수 있는 팝업 텐트가 있어 매력적인 캠핑카이다. 문의. 041-1899-8805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