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 다양해지고 있는 스타리아 기반 캠핑카들!
상태바
날로 다양해지고 있는 스타리아 기반 캠핑카들!
  • 모토야
  • 승인 2022.05.0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의 MPV 스타리아를 기반으로 한 모델들이 근래 들어 잇달아 출시되면서 캠핑카 시장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스타리아 기반의 캠핑카는 '차박' 형태의 캠핑을 지향하는 캠퍼밴형 모델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기존 현대 그랜드스타렉스 기반 캠퍼밴을 대체하는 포지션에 있다. 특히 스타리아는 과거의 그랜드스타렉스 대비 더욱 넓어진 실내폭과 월등히 증대된 실내고(높이)를 통해 한층 여유로운 공간을 누릴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차량의 기본적인 주행성능과 쾌적함도 월등히 개선되어 매력적인 베이스 차량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타리아 기반의 캠핑카는 초기에는 팝업텐트가 없는 차박형 모델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현재는 팝업텐트를 설치한 캠퍼밴 타입의 모델들이 속속들이 출시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더 넉넉한 공간에서 더 여유로운 캠핑을 보장하는 다양한 스타리아 기반의 캠핑카들, 그 중에서도 팝업텐트를 적용해 4인 취침을 실현한 모델들을 중심으로 알아본다.

컴팩스RV코리아 2022 유로밴 홈
합리적인 가격과 준수한 품질로 국내 차박 및 캠퍼밴 시장을 사로 잡은 컴팩스RV코리아의 유로밴(EuroVan) 시리즈가 스타리아를 기반으로 한 신모델로 거듭나며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했다. 스타리아 투어러 기반으로 제작되는 유로밴 홈은 그랜드스타렉스 기반 유로밴을 통해 검증된 유로시트를 적용한 것을 시작으로, 깔끔한 분위기와 우수한 조립품질로 완성된 인테리어, 1열좌석 회전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차량 내 공조장치를 활용한 무시동 에어컨과 더불어, 꼼꼼한 단열처리로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국내 스타리아 기반 캠퍼밴 모델 중 유일하게 내부 샤워실을 선택할 수 있는 차종이기도 하다. 베이스차량 가격을 제외한 기본 제작 비용은 1,490~2,590만원(부가세 포함, 개소세 별도)이다.

캠핑카마스터 하이-팝 210B
캠핑카마스터는 오랫동안 그랜드스타렉스 기반의 캠핑카를 전문적으로 제작해 온 기업으로, SBS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면서 '캠핑카의 달인'으로 알려진 제작사다. 그 중에서도 팝업텐트를 적용한 하이-팝(Hi-Pop) 210B 제한 높이 2.1m의 지하주차장에도 출입 가능한 몇 안 되는 모델로, 보관에 있어서 더욱 매력적이다. 여기에 차량의 후방에는 넉넉한 크기로 마련된 주방은 물론, 그와 연계된 대규모의 수납공간을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다.

이 뿐만 아니라 측면 가구장을 최소화하는 형태로 내부 공간을 설계하여 취침공간 역시 여타 캠퍼밴형 모델 대비 넉넉하다. 단단한 자작나무 합판으로 빈틈없이 짜여진 인테리어는 물론, 레일 구조를 활용한 선반 및 좌식 테이블 등, 활용의 폭이 넓은 구조도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베이스차량 가격을 제외한 기본 제작 비용은 1750만원(부가세 포함, 개소세 별도)이며, 풀옵션으로 구성하는 경우 3,2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성우모터스 인터스텔라
성우모터스는 국내에서 오랫동안 구급차를 제작해 온 특장전문기업으로, 현대자동차의 그랜드스타렉스를 기반으로 한 구급차를 비롯하여, 현대차 공식의 그랜드스타렉스 캠핑카와 리무진을, 그리고 현대 포터2 기반의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도 자체 개발 및 공급한 바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스타리아 라운지 기반의 현대차 공식 스타리아 리무진 모델도 제작해 공급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 스타리아 기반의 캠핑카, '인터스텔라(Interstella)'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판매에 돌입했다. 우주선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스타리아의 컨셉트에 딱 맞는 독특하고도 세련된 스타일의 팝업루프가 인상적인 이 차는 깔끔하고 현대적인 감각의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전기, 설비, 마감품질에 이르기까지, 완성차 업체의 것에 가까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차량 기본가격은 6,905만 4천원이다.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캠퍼4
현대자동차에서 정식으로 출시한 스타리아 캠핑카, 스타리아 캠퍼4는 오토렉스(Autorex)사에서 생산 및 공급하는 모델이다. 현대 스타리아 캠퍼4는 2,095mm의 낮은 전고를 실현하여 제한 높이 2.1m 이하 지하주차장을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 팝업텐트는 고강성 스틸로 제작되어 뛰어난 구조강도는 물론, 업계에서 가장 얇은 형태로 제작되어 중량도 가볍다. 이 뿐만 아니라 목재의 사용량을 극도로 줄여, 독보적인 수준의 경량화를 달성하여 연비 및 주행성능의 저하를 최소화했다는 점이 가장 돋보인다.

인테리어는 중공 알루미늄 패널과 각종 플라스틱 사출성형 부품들로 구성하고, 가구장 상판은 강화유리로 처리하여 완성차와 진배 없는 퀄리티를 자랑한다. 승차인원은 4명, 취침인원은 4명이다. 2열 시트는 전동조절기능이 적용되어 버튼 하나로 침대로 전환시킬 수 있는 편의성을 자랑한다. 차량 기본가격은 6,858만원(부가세 포함, 개소세 3.5% 기준)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