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캠퍼밴, 이 캠핑카 하나면 충분! 시그니처 B
상태바
인생 캠퍼밴, 이 캠핑카 하나면 충분! 시그니처 B
  • 모토야
  • 승인 2022.08.0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어사전에서 정의한 차박이란 여행할 때에 자동차에서 잠을 자고 머무름으로 정의한다. 국내에서 본격적인 차박 시장이 형성되며 성장한 것은 대략 3~4년 전으로 보면 된다. 2018년까지 국내 RV 시장을 견고하게 이끌던 폴딩 트레일러와 카라반에 캠핑카가 더해지면서 차박 시장도 같이 성장한 것이다.

이와 맞물려 국내에 출시하는 팰리세이드, 모하비, 렉스턴 스포츠, 싼타페, 이쿼녹스, 쏘렌토 등 SUV가 대거 등장하고 카니발, 스타리아와 같은 RV 차도 새롭게 등장하면서 차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이 좋아진 것도 차박 시장을 성장하는 요인으로 한 몫했다.

국내 RV 제조사에서도 이러한 차박 열풍에 걸맞는 일상과 캠핑에 겸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을 시장에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일상 겸용 차박용 모델은 캠핑카마스터에서 제작 및 판매하는 시그니처 B 모델이다. 현재 국내 RV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차박용 캠핑카 중에서 가장 편리한 내부 구조와 편의성을 가지고 있는 모델 중 하나이다. 

 

캠핑카마스터는 SBS에서 방송하는 생활의 달인에서 캠핑카 제작의 달인으로 소개된 이도환 대표이사가 운영하는 2016년도에 설립된 캠핑카 제조 업체로 그동안 자연, 하이렉스, 하이팝, 마스터, 카니발 하이리무진 등 다양한 캠핑카를 제조한 기업이다.

 

이도환 대표이사는 시그니처 B 모델은 "캠핑카마스터를 운영하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토대로 차박용 캠핑카로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편의성이 적용된 모델"이라고 소개한다. 시그니처 B 모델의 탑승인원은 4명, 취침 인원은 4명이다. 

 

가장 먼저 시그니처 B 모델의 기반이 되는 차는 현대차의 스타리아가 된다. 투어러와 라운지 모델 중 1열 회전이 가능한 라운지 모델로 제작하며, 투어로 모델로 제작을 원하는 고객은 캠핑카마스터에 문의(1899-5762)하면 된다.


멋진 외형을 가진 전동 팝업 텐트

외부에서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루프 팝업 텐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성우모터스의 전동식 팝업 텐트가 사용되며, 외부로 돌기한 수려한 디자인을 적용한 전동으로 조작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팝업 텐트 내부 크기는 1,127mmX1,943mm로 어린이 한 명과 성인 한 명의 취침이 가능하다. 텐트 소재는 캔버스로 제작해 방풍, 방음, 방오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바닥은 갈빗살 베드를 적용해 취침 시 안락함을 제공한다.

 

트렁크 공간은 매우 넓다. 2열 전동 시트를 앞으로 밀면 외부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다양한 짐을 실어도 충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슬라이딩 테이블을 트렁크 공간 중간에 설치하면 짐을 상하부로 나눠서 짐을 실을 수 있다.


시그니처 B의 핵심 시설인 슬라이딩 주방 테이블

시그니처 B 모델의 내부는 이 모델에서 가장 큰 장점이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슬라이딩 주방 테이블이 핵심이다. 기존 경쟁 모델에는 탈부착 형태의 테이블이 제공되어 필요에 따라 탈부탁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시그니처 B 모델의 슬라이딩 주방 테이블은 이런 불편이 필요없다. 또한, 테이블 상판의 크기도 훨씬 커서 사용에 따른 편의성이 매우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스탠드 바을 보고 디자인한 이 시설의 테이블 밑 테두리 영역에는 다양한 조명이 시간차를 두고 바뀌며 아늑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슬라이딩이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주방 테이블은 냉장고 50L, 일체형 싱크볼과 수전, 전자레인지, 이동식 변기, 청수통 20L 두 개를 포함하고 있다.

 

 
이동식 변기는 슬라이딩 주방 테이블을 2열 시트쪽으로 밀어, 1열 시트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화장실 공간으로 사용하면 된다. 제법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싱크볼은 경쟁 모델 대비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한다. 보통 생색내기 용도로 싱크볼을 설치했다라는 비난을 받고 있는 경쟁 모델에 비해 크기가 커서 실제 사용이 가능하다.

 

전자레인지는 사용하기 편리한 높이에 빌트인 방식으로 설치되어 있다. 

 

슬라이딩 주방 테이블은 기본적으로 식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놀이나 업무 공간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면적을 가지고 있다.


상상초월 거실 공간
거실 공간은 경쟁 모델에 비해 월등하게 넓고 쾌적한 편이다. 1열 회전 시트를 돌려 뒤로 향하게 하고 2열 전동 시트를 민 후에 적정한 위치에 슬라이딩 주방 테이블을 자리하면 성인 4명이 사용해도 넉넉한 거실 공간이 만들어 진다.

 

팝업 텐트의 바닥인 천정을 들어 올리면 높은 높이를 확보할 수 있어 높은 개방감과 시원한 내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메모리 전동 시트는 극강의 편리함 제공
2열 시트는 전동 메모리 시트로 원하는 자세를 잡아 메모리 기능으로 조작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언더레스트와 등받이는 메모리 기능으로 조작하며 착좌부는 안전상 이유로 전동 터치로만 조작할 수 있다.

 

2열 시트는 무중력 상태의 자세로 전환이 가능해 주행 중 편리한 자세로 목적지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침대로 변환하면 크기는 1,860 X 1,200mm로 성인 두 명이 취침할 수 있다.

 

 


편안한 자세로 운전 및 조수석 탑승 가능
슬라이딩 주방 테이블 구조로 인해 1열 시트의 등받이를 뒤로 충분히 눕힐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시트 자세로 주행할 수 있다. 조수석도 마찬가지로 내가 원하는 편한 자세로 시트를 조작할 수 있어 캠핑 장소로의 이동에 따른 편안한 이동이 가능해진다. 

 

기존의 고정된 주방 시설은 운전석이나 조수석의 등받이 기울기에 대한 제한이 있어 불편한 것이 사실이었다. 캠핑카마스터에서는 이러한 단점은 슬라이딩 구조를 적용해 완벽하게 극복해 냈다.

 

캠핑카마스터 이도환 대표이사는 "아이 둘을 가진 4인 가족이 캠핑에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가진 모델이 바로 시그니처 B이며, 일상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캠핑이 아닌 업무용이나 간단한 휴식을 취할 때에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 시그니처 B 모델이다"라고 이 모델을 소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