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정말 좋은 캠핑카, 레인보우 4.5
상태바
가성비 정말 좋은 캠핑카, 레인보우 4.5
  • 모토야
  • 승인 2022.10.0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RV 시장에서 클래스 C에 속하는 다양한 모터홈들의 기반이 되는 모델은 피아트 듀카토, 폭스바겐 트랜스포터, 포드 트랜짓, 시트로엥 점퍼, 푸조 박서 등과 같이 매우 다양하다. 국내에서는 1톤 화물트럭인 기아차 봉고3, 현대차 포터 2와 스타리아,  쌍용차의 렉스턴스포츠 칸 등이 주로 클래스 C에 속하는 모터홈의 토대로 사용된다. 


국내에서는 1톤 화물트럭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과 높은 축하중 성능을 기반으로 2019년부터 새롭게 형성된 클래스 C 캠핑카 시장의 주류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주로 1톤 초장축 화물트럭과 1톤 초장축 화물트럭의 프레임을 늘려 제작된 두 가지 모델이 시장에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프레임을 늘리지 않은 초장축 모델이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편이다.


초장축 모델은 길이가 약 5.6m로 상대적으로 내부가 작은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가격이 낮고 주행과 보관이 유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길이를 최장 6.5m까지 늘인 축연장 모델은 초장축 모델보다 내부 공간이 여유로운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물론 가격이 높고 주행과 보관에 따른 부담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제일베스트캠핑카에서 제작 및 판매하는 레인보우 4.5 모델(길이 6.5m)이다. 이 모델은 국내에서 가성비로 매우 유명한 모델이기도 하다. 초장축 모델을 구입할 수 있는 금액으로 축연장 모델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가격부터 살펴보면 레인보우 4.5 모델의 판매가격은 8,790만 원이다. 여기에 부가세와 개별소비세가 포함되어 있다. 보통 길이가 5.6m인 초장축 모델의 경우 6천만 원에서 7천만 원 초반까지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옵션까지 더하면 8천만 원에서 9천만 원 초반까지 가격이 상승한다. 

 

레인보우 4.5 모델은 기본 가격이 8,790만 원이지만 거의 풀옵션이 적용된 모델이어서 옵션 추가 장착에 따른 가격의 상승 요인이 덜하다. 캠핑카에서 가장 중요한 전기 옵션의 경우, 기본으로 태양광 패널이 1,260W, 인산철 배터리 1,200Ah가 장착된다. 설비의 경우, 청수통은 200L, 오수통은 180L로 1:1 비율에 조금 미치지 못하지만, 사용하기에 넉넉한 용량을 자랑한다. 여기에 어닝도 4m 어닝, 하체 보강은 코일스프링과 헬퍼스트링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제일베스트캠핑카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박수진 이사는 "제일베스트캠핑카는 벙커부터 가구, 그리고 전기와 설비까지 모두를 직접 제작하기 때문에 경쟁력 높은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하다", "또한, 가격으로 구매를 주저하고 있는 많은 분께 문턱을 낮춰 다가서고자 8,790만 원이라는 판매가격을 책정했다"고 이야기한다. 


제일베스트캠핑카에서는 10월 한 달간 30대 한정 판매를 진행하며, 이 기간에 구입하시는 모든 분께 미니드럼세탁기 또는 식기세척기를 무상으로 장착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문의 1577-6055


외형은 전형적으로 클래스 C에 속하는 벙커를 가진 캐빈을 1톤 화물트럭의 프레임 위로 결합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벙커가 상대적으로 낮아 바람의 영향을 덜 받아 주행에 따른 부담이 적다.

 

외부에서 가장 큰 특징은 외부 주방의 구성에서 찾아볼 수 있다. 외부 주방은 사용하기 편리한 싱크볼과 그 위로 접었다 펼 수 있는 TV가 슬라이딩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장착된 것이다. 싱크볼을 사용할 경우에는 TV를 접어서 내부로 밀어 넣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바로 옆으로 대형 수납공간이 자리한다. 대형 수납공간의 서비스 도어를 견고하게 지지할 수 있는 별도의 받침대를 끼워 지면에 고정하면 외부 테이블처럼 사용할 수 있다. 수납공간 내부에는 식기세척기가 설치되어 있어 바로 옆으로 자리한 외부 주방과 연계해 사용 동선이 편리한 외부 주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내부는 깨끗하고 화사한 화이트 톤의 가구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금장 손잡이와 원목무늬 테두리 마감으로 현대적인 감성도 자아낸다.

 

벙커는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며 취침 공간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내부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사용하는 거실 공간은 "U"자형 소파와 테이블로 구성된다. 성인 4~5명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의 공간이며, 테이블을 낮추고 등받이를 그 위로 두면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침대의 크기는 1,980 X 1,550mm로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주방은 외부 주방을 적용함으로 인해 하부 수납공간이 적은 편이다. 외부 주방을 둔 캠핑카에서 피할 수 없는 단점 사항이다. 사각 싱크볼은 깊이가 깊어 물이 외부로 튕기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상부장은 크기가 크며, 바로 옆으로 전자레인지가 설치되어 있다. 주방에서 가장 만족할 수 있는 편의시설은 냉장고에서 찾아볼 수 있다. 냉장고는 LG 제품으로 용량은 198L이다. 많은 양의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다.

 

화장실은 화사하고 은은한 조명을 가진 거울이 매력적이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을 유지하며 깨끗한 느낌을 전달한다. 고정식 변기와 샤워기, 그리고 선반과 상부 수납장을 가진 화장실은 성인 1명이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다.

 

가장 후방에는 고정 침대가 자리한다. 침대의 크기는 1,980 X 1,400mm로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상부에는 벽걸이 에어컨이 매립 방식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상부장은 공간이 넉넉하고 사용이 편리한 구조다.

 

침대 밑 공간에는 드럼세탁기가 설치되어 있다. 세탁기의 위치는 외부 수납함 안으로 설치할 수 있다. 

 

레인보우 4.5 모델은 여성의 시각으로 사용에 따른 편의성과 동선이 적용된 모델로 캠핑에 따른 만족도가 높은 캠핑카다. 

 

그렇다면 AS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는 어떨까? 실제로 AS에 대한 불만족으로 구입을 망설이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수진 이사는 "구입의 장벽을 낮춘 것에 대한 자부심도 있지만, 구입 후 신속한 AS는 제일베스트캠핑의 가장 큰 장점이다", "자사의 캠핑카뿐만 아니라 타사의 캠핑카도 많이 AS하고 있다"라고 말한다.  


오랜만에 맘에 드는 캠핑카 레인보우 4.5 모델을 만났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가성비가 정말 좋은 캠핑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