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취침 공간이 매력인 모터홈
상태바
편안한 취침 공간이 매력인 모터홈
  • 모토야
  • 승인 2022.11.2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해서 판매하면 잘 팔릴만한 모터홈으로 이탈리아에 소재한 모빌베타 브랜드의 K-요트 테크노 라인 64 모델을 소개한다.

 

K-요트 테크노 라인 64 모델은 모터홈의 분류상 클래스 A에 속하며 배기량 2.2L의 디젤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40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는 피아트 듀카토 베어 섀시로 제작된다. 별도의 캐빈을 제작해 얹어 마치 버스처럼 보이는 외형을 가지고 있다. 캡 섀시를 사용해서 제작된 클래스 C 모델에 비해 디자인적으로 세련된 형상과 높은 일체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가격은 한화로 1억 5,400만원으로 국내에서 판매하는 유럽산 모터홈과 비슷한 가격을 가지고 있다. 


K-요트 테크노 라인 64 모델은 자녀 두 명을 가진 한 가족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크기와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다. 제원은 길이 6.99cm, 너비 2.35cm, 높이 2.98cm이며 공차 중량은 3,115kg, 취침인원은 4~5명이다.

 

외형은 메르세데스-벤츠, 만, 이베코 등에서 생산하는 트럭의 베어 섀시로 제작하는 길이가 10m 이상 되는 모터홈보다는 작지만 당당한 고급스러움을 자랑한다.

 

전면과 좌우 측면에 자리하는 넓고 큰 창은 마치 파노라마 창처럼 넓고 밝은 개방감과 탁트인 시야를 제공한다.

 

좌우 측면에는 다양한 크고 작은 수납함과 기능적으로 전기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와 LPG 가스통 보관함, 그리고 주요 시설에 설치된 창이 자리한다.


내부는 4~5명이 취침할 수 있는 전방 드롭 베드와 후방 고정 침실이 제공된다.


전방 드롭 베드는 약 40도 정도의 기울기를 가지고 들어 올리고 내릴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따라서 취침 시를 제외한 거실을 휴식 공간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천정으로 들어 올려 둘 수 있다.

 

침대로 사용할 경우에는 1열 운전석과 조수석의 등받이를 접은 후에 침대의 테두리에 설치한 손잡이를 당겨 평평한 침대로 전환할 수 있다. 침대에서는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를 제공한다.


거실은 1열 운전석과 조수석을 회전 시킨 뒤, 뒤로 자리한 마주하는 벤치형 시트와 함께 성인 5~6이 앉을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테이블의 상판은 접이식으로 제공하지만, 운전석과 조수석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거실 상부에는 전용 캐비닛 장이 있어 크고 작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


주방은 다소 불만족스러운 부분이다. 상판의 면적이 작아 조리 공간이 부족해 사용 시 불편할 수 있다. 주방은 150L 냉장고, 3구 가스레인지, 싱크볼과 수전, 상하부 전용 수납장으로 구성된다. 

 

화장실은 고급스러운 호텔의 품질을 가지고 있다. 샤워실과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체형 구조로 내부에는 고정식 변기, 샤워기, 세면대, 수납장 등이 제공된다.

 

가장 뒤쪽 공간에는 트윈 베드가 있어 독립적인 취침이 가능하다. 트윈 베드 사이에도 별도의 확장 매트리스를 사용해서 크기가 큰 킹사이즈급 베드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침실 전용 도어가 제공되어 독립적인 공간으로 아늑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매트리스 밑 공간은 옷장과 수납함으로 사용할 수 있다.

 

K-요트 테크노 라인 64 모델은 성인 4명이 사용해도 좋은 침대 구조와 넓은 거실 공간을 가진매력적인 모터홈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