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현실로 구현한 모터홈, 벤처 S
상태바
꿈을 현실로 구현한 모터홈, 벤처 S
  • 모토야
  • 승인 2023.01.1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머사에서 제작한 꿈의 모터홈, 벤처 S는 지난 2019년 뒤셀도르프 카라반 살롱에서 처음으로 대중에게 선보인 드림 벤처(Dream Venture)가 모태가 된다. 프로토타입으로 선보인 드림 벤처는 등장 그 자체만으로도 RV 시장에 큰 충격을 던졌다. 지난해 2022년 뒤셀도르프 카라반 살롱에서 드림 벤처에 반영됐던 혁신이 그대로 반영된 "벤처 S(Venture S)"라는 양산형 모델이 대중에서 공개했다.

드림 벤처의 양산형 모델인 벤처 S는 2025년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하이머 그룹에서는 이보다 3년이나 빠른 지난해에 벤처 S를 공개했다.

 

벤처 S는 "혁신"이라는 기치를 들고 하이머 사가 제작한 모델로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415 CDI의 캡섀시를 기반으로 제작했고, 제한된 공간에서 쉼에 필요한 공간을 재창조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편의시설을 적용했다.


벤처 S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415CDI 캡섀시를 기반으로 제작했고 길이는 6.45m, 너비는 2.22m, 높이 2.90m이다. 총중량 4,100kg이며 취침인원은 4명이다. 


외관은 스프린터 415CDI 캡섀시에 별도의 캐빈을 제작해 결합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모터홈 분류상 낮은 지붕을 가진 로우 프로파일에 속한다.

 

오프로드를 지향한 설계로 지상고가 높고 강성이 높은 PUAL 보디 쉘 디자인이 적용된 캐빈을 적용했고,

 

전면 및 후면의 범퍼와 사이드스커트에서는 랩터 도장을 적용해 다양한 종류의 오프로드를 주파할 수 있게 했다.

 

윈드쉴드 위로는 LED 조명을 서치라이트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했다. 

 

팝업 텐트의 바닥은 모션 스프링이 설치되어 있어 취침 시 안락한 사용이 가능하다. 내부에 전용 조명과 바닥 테이블 그리고 후방 전용 창이 제공되어, 쾌적하고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자연과 하나되는 경험을 팝업 텐트 내부에서 느낄 수 있다.


또한, 벤처 S 전용 앱을 통해 내부의 조명 및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후면에는 에어라인 트랙 시스템인 두 개의 거치 레일이 설치되어 있어, 자전거나 외부 수납함을 장착할 수 있다.


벤처 S에서의 가장 특별한 공간은 후방에 존재한다. 테일게이트가 상하부로 나뉘어 있어, 하부를 펼치면 테라스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전용 사다리까지 제공하며,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좌측면 후방에는 외부샤워기와 외부 수납함이 제공된다. 외부 수납함이 작고 적은 벤처 S 모델의 가장 큰 단점이기도 하다.

 

내부는 가변식 화장실, 주방, 거실 등으로 구성된다.

 

가장 먼저 후방의 거실은 테일게이트를 펼쳐 하나의 테라스 개념의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한 구조다.


자연과 자연스럽게 하나되는 개념으로 설계한 이 공간은 벤처 S를 대표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다. 좌우 측면에 설치한 창과, 테일게이트 상단 창은 180도 뷰를 감상할 수 있게 한다.

 

마주하는 벤치형 시트에서는 성인 4명이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테이블은 시트 밑으로 매립할 수 있는 구조로 필요 시에만 꺼내서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동선을 확보할 수 있다. 벤치형 시트를 변환해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침대로 변환이 가능하다. 

 

거실 전용 조명은 벽면 쪽에 마련된 홈에 끼워 사용하며, 필요 시에는 거실 중앙 천정으로 옮겨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소노스 사운드 시스템은 풍부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거실 공간에서의 사용 편의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사운드바는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다.

 

주방은 싱크대와 팝업텐트로 오르내릴 수 있는 계단을 수납함으로 사용하는 일체형 가구로 설계되어 있다.

 

싱크대에는 2구 가스레인지와 원형 싱크볼이 설치되어 있고, 수전은 앞쪽 주방 전용 창 우측으로 자리한다.

 

주방 수납장은 싱크대 상하부로 제공하는 수납장과 일체형으로 싱크대 우측으로 계단식의 형태로 제공한다. 계단식 수납함은 벤처 S 모델에서 가장 단점으로 꼽히는 수납공간의 부족함을 해결해 준다.

 

화장실과 샤워실은 제한된 공간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샤워실로 사용할 경우에는 통로측 화장실 벽면을 확장하고, 고정식 변기쪽으로 세면대가 설치된 가벽을 접어서 샤워실을 확보할 수 있다.

화장실로 사용할 경우에는 세면대가 설치된 가벽을 샤워실 영역으로 펼쳐 사용하면 된다. 화장실과 샤워실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통로를 넓고 편안하게 사용하기 위해 통로쪽 벽면을 내부로 접어 보관하면 된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회전이 가능한 구조이며 조수석 바로 뒤쪽 벽면에는 사무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명과 테이블, 그리고 수납함이 설치되어 있다.

 

수납함은 상하 두 개로 구성되며 상부 영역에 테이블을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스트레스 없이 자연속에서 간단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제공한다.


스프린터 415CDI 모델에는 10인치 MBUX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가 제공되며, 9G-트로닉 자동변속기, 상시 4륜 구동 시스템, LED 헤드라이트,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액티브 측풍 어시스트 등의 주행 보조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벤처 S는 컨셉트 모델인 드림 벤처에서 보여준 내부의 기발한 편의시설을 현실로 일궈, 제한된 공간에서의 편리한 동선과 편의성을 공급함에 있어 조금도 부족함이 없는 모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