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캠핑카
상태바
시원하고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캠핑카
  • 모토야
  • 승인 2023.01.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드리아는 1965년에 설립된 유럽 정통의 RV 제조사로 유명하다. 아드리아 375 카라반 모델을 기반으로 시작한 아드리아는 현재 매년 20,000여대의 카라반과 모터홈을 생산하고 있다.


국내에도 아시아 독점사인 델타링크 아시아를 통해서 아드리아의 다양한 카라반이 수입되어 판매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피아트 듀카토 기반으로 제작된 매트릭스 슈프림 670 SC 모델이다. 제원은 길이 7.48m, 너비 2.29m, 높이 2.90m이며 취침인원은 4명, 탑승인원은 5명이다. 전체 길이가 7.48m로 후방 오버행이 긴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내부 공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럽 현지 판매가격은 94.100유로부터 시작이다.

 

매트릭스 슈프림 670 SC 모델의 외형은 극히 유럽적인 디자인을 취하고 있다. 전형적인 낮은 높이를 가진 벙커가 적용된 로우 프로파일(Low Profile)에 속하는 모델로 벙커의 기울기가 모터홈 전체 길이의 반절까지 차지하는 완만한 경사로 설계되어 있다. 이러한 디자인은 내부 높이를 전체적으로 높여줘 개방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주행 시 공기역학적으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벙커에는 크기가 큰 전용 선루프 창이 설치되어 있어, 내부에서의 생활 편의성을 도와준다. 열 수 있는 구조로 환기, 채광, 개방감 등에 있어 꼭 필요한 편의시설이다.

내부 침실 밑 공간을 외부 수납함으로 사용하는 수납공간이 후방에 자리하며 85 X 110cm 크기의 서비스도어는 크기가 커서 짐을 부리기에 편리하다. 

내부는 넉넉한 공간덕분에 제법 쾌적하고 편리한 동선을 제공한다. 내부 통로가 넓기 때문이다. 

 

가장 앞쪽에는 거실이 자리한다. 1열 시트는 모두 회전 기능이 있어 손쉽게 뒤로 돌릴 수 있다. 2열 시트는 벤치형 앞보기 시트로 2명이 탑승할 수 있다. 여기에 사이드 시트까지 있어 최대 5명이 탑승할 수 있다.

 

1열 시트를 뒤로 돌려, 2열 시트와 사이드 시트까지 함께 하면 성인 5명이 쉴 수 있는 아늑한 거실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공간이 비좁지 않기 때문에 쾌적한 쉼터로 사용할 수 있다. 윈드쉴드와 벙커 전용 루프창, 거실 전용창까지 더해져 환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거실 공간 위로는 2.0 X 1.25m 크기의 전동 폴딩 베드가 설치되어 있어,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다.  

 

주방은 사용이 편리한 구성으로 설계되어 있다. 싱크대는 살짝 구부러진 ㄱ자 형태로 디자인 되어 있고, 3구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142L 냉장고, 후드, 상하부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다. 상판이 크고 넓어 조리대 공간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

 

화장실과 샤워실은 각각 분리된 독립식 구조로 적용되어 있다. 샤워 공간은 성인 1명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편안한 샤워가 가능하며, 화장실은 내부에 고정식 변기, 세면대, 수전, 거울과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다. 화장실 사용 편의성도 내부 공간이 커서 매우 우수한 편이다.

 

가장 후방에는 침실이 자리한다. 마치 호텔의 침실처럼 고급스럽고 안락하다. 내부에는 1.95X1.50m 크기의 퀸사이즈급 침대가 자리하며 좌우로 전용 수납장, 머리맡 위로는 캐비닛장이 제공된다. 

 

매트릭스 슈프림 670 SC 모델은 7.48m라는 길이가 주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넓고 쾌적한 내부 설계로 4인 한 가족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모터홈으로 손 꼽을 수 있는 모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