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초월 시트 장착한 하이리무진, 큐브밴 4L
상태바
상상초월 시트 장착한 하이리무진, 큐브밴 4L
  • 모토야
  • 승인 2023.03.0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오토홈스에서 4세대 카니발 기반으로 하이루프와 오토플립시트, 그리고 슬라이딩이 가능한 주방 키트를 탑재한 큐브밴 4L 모델을 출시했다.

 

(주)오토홈스의 정윤욱이사는 "일상과 차박을 포함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구성을 가지고 있고.", "신차와 중고차로도 제작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좋은 모델"이라고 하이리무진 모델인 큐브밴 4L 모델을 설명했다.  


이번 시간에는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하이리무진 큐브밴 4L 모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본다


- 하이루프
카니발의 지붕을 절개하고 그 위로 설치하는 하이루프는 국내에서 하이리무진 제조 및 판매업체로 유명한 메이저카의 것을 사용한다.

 

순정 카니발과 같은 날렵한 하이루프로 차체와 일체감이 뛰어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후방 D필러에 자리하는 알루미늄 장식을 하이루프에도 적용해 차별성을 드러내기도 한다.


하이루프 내부는 샤무드 재질로 마감해서 깔끔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천정에는 메인 조명과 무드 조명이 설치되어 있다. 밝기 조정도 가능해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밝기를 조정하면 된다.

 

가장 뒤에는 공기청정기와 스피커 2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앞쪽 천정에 설치된 32인치 삼성 TV를 통해서 TV 시청, 넷플렉스, 유튜브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 주방 키트
주방 키트는 슬라이딩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주행 시에는 주방 키트를 최대한 뒤로 민 뒤, 1열 탑승자들의 등받이를 뒤로 눕혀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고정식일 경우 1열 탑승자들의 자세가 불편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미니 싱크볼과 수전, 50L 냉장고, 전자레인지와 수납함으로 구성되며 내부에서 간단한 패스트푸드 조리와 과일 씻기 등이 가능해 차박 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방 키트는 간단한 업무용 테이블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 오토플립시트
큐브밴 4L 모델에 있어 가장 매력적인 편의시설이다. 벤치형 시트인 오토플립시트를 통해서 다양한 쉼을 쉴 수 있는 시설로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주행 모드의 시트로 사용이 편리하다. 순정 카니발 시트처럼 높이를 최대한 낮춰 탑승 시에도 편안한 탑승이 가능하다. 물론 리무진시트처럼 독립적인 캡틴 체어가 아니어서 불편한 점도 있지만, 벤치형 시트로는 충분한 편안함을 제공한다.

 

두번째로 침대로 변환이 가능하다. 원터치 방식으로 전동으로 침대로 변환시킬 수 있다. 등받이를 뒤로 눕히는 기능은 기존 시장에서 유통되는 일반적인 전동 시트와는 같지만, 다른 점은 2중 구조로 된 착좌부다.

 

일반적으로 언더레스트가 위로 올라오는 방식을 취해 침대로 변환하지만 큐브밴 4L 모델의 오토플립시트는 착좌부의 포개진 윗쪽 시트 부분이 위에서 아래로 펼쳐지면서 침대로 변환하는 방식을 취했다. 이러한 구조를 택한 이유는 내부 공간에서의 높이 때문이다. 포개진 시트가 분리되면서 펼쳐지면 상대적으로 높이가 낮은 침대로 변환이 가능해진다.

 

바닥에서 침대 변환 시 시트 밑면까지의 높이는 대략 4~5cm 정도에 불과하다. 침대 위에 앉으면 방바닥에 앉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낮아진 침대 높이 때문에 상대적으로 좁고 낮은 카니발의 공간을 극복할 수 있는 넉넉한 높이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앞보기 및 뒤보기 선베드로 변환이 가능한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전동 조작을 통해 앞보기와 뒤보기 선베드로 변환해서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여기에 전동식 높이 조절이 가능한 헤드레스트를 통해 주행 시 후방 주시가 가능한 것도 매우 우수한 장점이다. 일반적인 경쟁 전동 시트는 헤드레스트가 매우 높아 후방 주시가 불가능하다.

 

- 내부 편의시설
내부 좌우 측면은 순정 마감 부품을 탈거하고 새롭게 금형을 통해 생산된 부품으로 마감해 완성도를 높였다.

 

좌우측으로 3단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220V 소켓, 12V 소켓, USB포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종합컨트롤패널, 내부에서 트렁크 도어를 열 수 있는 버튼, 오토플립베드 조작 물리버튼 들이 설치되어 있다.

 

 

- 트렁크 및 전기시설
4열 싱킹 시트를 탈거하고 그 안으로 인산철 배터리, 주행충전기, 인버터 등이 설치된다. 남는 공간은 수납함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트렁크 공간은 골프백 4개는 거뜬히 실을 수 있을 정도로 널찍하다. 캠핑에 필요한 많은 짐도 효율적으로 적재할 수 있다.

 

오토홈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큐브밴은 일상용과 차박뿐만 아니라 기업체, 웨딩업체, 연예기획사 등에서 사용해도 적합한 모델로 보인다.

 

큐브밴 4L 모델은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진벌로 52에 위치한 오토홈스 전시장(1588-8327)에서 볼 수 있으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경기국제보트쇼(2023-03-03~03-05)와 2023 캠핑앤피크닉페어(2023.03.09~03.12)에서 직접 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