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으로 만든 가성비 최고의 모델, 테라렉스
상태바
칸으로 만든 가성비 최고의 모델, 테라렉스
  • 모토야
  • 승인 2023.03.07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터캠퍼(대표이사 윤중헌)는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칸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한 테라렉스가 새롭게 출시했다.

 

미스터캠퍼에서 1톤 화물트럭을 기반으로 제작한 캠핑카, 테라 시리즈가 현재까지 국내 RV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테라렉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그만큼 커지고 있다. 

 

윤중헌 대표이사는 "그동안 칸 픽업트럭을 기반으로 제작한 캠핑카에 대한 기존 고객들의 요구가 많았다.", "그러한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해 제작한 캠핑카로, 넓은 내부 공간이 매력인 캠핑카다."라고 테라렉스를 소개했다.

 

가장 먼저 테라렉스는 칸 픽업트럭의 캐빈에서 2열 시트를 탈거하고 1열 시트만 남기고 그 위로 캠핑에 필요한 편의시설이 적용된 캐빈을 결합한 모델이다.

 

일반적으로 칸의 순정 캐빈을 살린, 2열 시트까지 살려 5인 탑승의 편리함을 유지하며 캠핑카로 제작한 모델이 국내 RV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따라서 좁은 내부 공간을 넓히기 위해서 오버행을 지나치게 길게 설계하고, 벙커 베드를 크게 만드는 방식으로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다. 그러나 엄격한 인증 검사에 따른 무게에 따른 부담과 외부에서 볼 때 껑충한 가분수같은 외형은 구매에 따른 매력을 저하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미스터캠퍼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원천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2열 시트를 탈거하고 마치 순정 차처럼 높은 일체감을 자랑하는 차체로 설계했다.

 

테라렉스의 제원은 길이 6.2m, 너비 2.08m, 높이 2.91m이며, 탑승인원 4명, 취침인원은 4명이다. 국내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8,700만원이다. 문의 1688-0018.


가장 먼저 외관은 전술한 바와 같이 높은 일체감을 같은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전체를 열처리 도색했고, 그 위로 날렵한 데칼을 입혀 세련되고 빼어난 세련미를 자랑한다.

 

벙커는 충분한 내부 공간을 제공하는 높이와 길이를 제공한다. 그러나 윈드쉴드를 지나 보닛위까지 지나치게 나오며 자신을 뽐내는 교만함은 없다. 적정한 제자리에서 자신을 드러낸다.

 

어닝은 전동 어닝으로 길이는 3m다. 전동 작동시 고장이 나면,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다. 어닝 밑으로는 어닝 전용 LED 조명과 어닝 레일이 설치되어 있다. 특히, 어닝 레일은 바람이 세게 부는 날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치로 타프와 이에 연결할 수 있는 확장 텐트 등을 설치할 수 있다.

 

수납공간은 우측 하단에 자리하며, 내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어를 제공한다. 서비스도어는 외부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다.

 

어플로 조작이 가능한 출입문에는 전자식 도어록이 설치되어 있으며, 운전석 도어의 잠금장치와 연동되어 있어 조작이 편리하다.

 

좌측면에는 화장실 카세트 카트리지 보관함과 거실 전용창을 비롯한 전기실 열기 배출구, 냉장고 열기 배출구, 주유구, 요소수 주입구 등이 자리한다.

 

칸으로 만든 테라렉스에서 하부 보강도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칸을 기반으로 제작된 캠핑카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대부분은 캠핑장보다는 주로 노지를 다니고자 하는 열망이 강하기 때문이다.

 

테라렉스에는 코일 오버 쇼크 업소버/후륜, 코일 스프링, 허브 스페이스, 헬퍼 스프링 등이 장착되어 오프로드 주행에도 견고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테라렉스의 매력은 내부에서 찾아볼 수 있다. 4인 가족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동선과 편의시설을 제공하며 2명이 사용할 경우에는 더욱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내부에서 가장 눈여겨 볼 만한 편의시설은 벙커 베드와 거실 공간이다. 벙커 베드와 침대로 변환한 소파와 테이블은 마치 하나의 방과 같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벙커 베드의 출입구 높이가 상대적으로 낮아 변환 침대와의 단차가 낮기 때문에 위, 아래로의 동선이 매우 편리하다.

 

소파와 테이블을 침대로 변환할 경우 침대의 크기는 1,750mm X 1,950mm로 어린 아이 두 명을 가지 4인 가족이라면 모두 이곳에서 취침이 가능하다.


소파와 테이블을 변환해서 침대로 만들기가 귀찮을 경우에는 뒤보기 시트만 침대로 변환하면 된다. 뒤보기 시트는 확장형 날개 패널이 제공되어 펼쳐서 크기가 큰 싱글 침대로 변환할 수 있다. 어린이 한 명과 성인 한 명이 취침할 수 있다.

 

싱글 침대로 변환할 경우에는 침대로 변환하지 않은 나머지 공간은 시트와 테이블을 그대로 활용해 거실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변환은 테라렉스가 가진 가장 큰 매력이며 장점으로 말할 수 있다.

 

벙커 베드 내부는 3중 단열 처리로 결로 방지와 냉난방 시 우수한 효율을 자랑한다. 여기에 바닥까지 난방이 가능해 겨울철 따듯한 휴식이 가능하다.

 

후방에는 주방이 자리한다. 주방은 단출한 편이다. 깊이가 깊은 싱크볼과 수전이 있어, 물이 밖으로 튕기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다. 

 

바로 앞으로 주방 전용 창과 그 위로 벽걸이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다. 좌측에는 양념 선반장과 바로 뒤로는 전자레인지와 주방 전용 수납장, 냉장고 150L가 제공된다.

 

테라렉스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내부 시설은 화장실이다. 2열 시트를 탈거한 덕분에 1,000 X 820mm 크기의 공간을 가진 화장실이 탄생한 것이다. 내부에는 낮은 고정식 변기와 일체형 샤워기, 그리고 수납장, 전용 환기팬, 터치식 거울 등이 제공된다. 바닥은 난방이 제공되어 겨울철에도 따듯하게 사용할 수 있다. 

 

테라렉스 기본 사양은 아래와 같다.

- 차량 
렉스턴 스포츠 칸 와일드 모델 +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디젤 2.2LET 엔진, 6단 자동변속기, 8인치 스마트 미러링, 파워리프 서스펜션, 크루즈컨트롤,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2(긴급제동, 전방추돌, 차선이탈, 안전거리, 차선유지 외)


- 하부보강
코일 오버 쇼크 업소버/후륜, 코일 스프링, 허브 스페이스, 헬퍼 스프링 


- 전기
정우인산철 600Ah(블루투스 모니터링 시스템), 주행충전기 60Ah, 한전충전기 50Ah, 인버터 3kW, 태양광 400W 등 


- 내장
하이그로시 가구. 파고텍스 패브릭 원단, 멀바우 싱크대 상판, 친환경 참숮 루버 천정, 모노륨 장판 바닥, 인조가죽 중간 가림막, 멀바우 접이식 테이블 등


- 편의
맥스팬, 화장실 환기팬, DC 냉장고 150L, 전동식 도어록(어플 연동), 전동 어닝 3m, 어닝 레일 3m, 전자레인지 20L, AC 벽걸이 에어컨, 1단 자동스텝, 후방카메라, 후방 센서, 연장 사이드미러 등


- AV
터치스크린 블루투스 오디오/스피커, 27인치 스마트 TV


- 설비
청수통 150L, 오수통 150L, 실내 2중 단열, 벙커 3중 단열, 수도 배관 보온 및 드레인 밸브, 저소음 워터펌프, 벙커 바닥난방/온수/히터(에바스패커 D5), 고정변기, 화장실 탬버도어 등

 

국내 RV 시장에 새롭게 출시된 테라렉스 모델은 칸 픽업트럭으로 제작된 모델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모델로 손꼽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모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