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장 핫한 마스터 캠핑카, 수피아 GT
상태바
최근 가장 핫한 마스터 캠핑카, 수피아 GT
  • 모토야
  • 승인 2023.04.0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RV 시장에서 캠퍼밴 모델의 등장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캠퍼밴 모델은 스타리아, 카니발, 마스터, 쏠라티, 트랜짓, 스프린터 등과 같은 차를 기반으로 제작한다. 캠퍼밴은 외형의 변화없이 내부를 쉼에 필요한 편의시설을 장착하는 제작 방식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일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종류의 쉼에도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차량으로 볼 수도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캠퍼밴은 르노 마스터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카RV의 수피아 GT 모델이다. 수피아 GT 모델은 경남 김해에 위치한 모카 RV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BF 카라반&모터홈(문의.1833-7160)에서 판매하고 있다.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7,140만 원부터 시작한다. 탑승인원은 3인과 4인 중 선택하면 된다.

 

최근 불황인 국내 RV 시장에서 수피아 GT 모델은 막강한 가성비로 인기를 꾸준하게 누리고 있는 모델이다. 시장에서 인기를 끌기 위한 조건인 가격과 옵션에 대한 필요 조건을 모두 충족하기 때문이다. 

기본 사양은 아래와 같다. 

전기 기본 사양
메인  컨트롤패널/배터리  적산계/점프스타터/220V  콘센트/USB&12V 소켓/천정형  복사판  단열/인산철 배터리(600A)/인산철  통합충전기/튜브형소화기/온도센서 인버터  전환기/MPPT  60A 퓨즈박스/차단기/태양광판넬(600W)/LED조명(실내 및  트렁크) 


샤워시설 및 실내가구 기본 사양
후면  트렁크 개방/침상 변환용 테이블/1,900X1,750mm 거실 침대/ 27”LG TV 2인 온수매트/상부장  수납함(좌.우)/돌가루  인조대리석  바닥/보온커버 자작나무/샤워실 수건장/슬라이딩  탬버도어/샤워실 수전/분배구 후면 알루미늄 프레임/화이트오크  원목상판  테이블  및  테이블렉/친환경 스웨이드 조야  쇼파/고정식 변기 C403/SOG환기시스템 


편의장치 및 외부장치 기본 사양
무시동히터(바닥난방+온수+온수매트)/우산 및 테이블 다리 꽂이/물주입구/AC 외부인입  소켓+플러그/외부샤워기/DC에어컨/맥스팬/후면어닝/3중 강화아크릴창(블라인드,방충망, 900X450mm, 900X450mm, 500X350mm) 윈드가드 브라켓/경량 장대 우산/테이블다리 


주방  시스템  기본 사양
인조 대리석 싱크대(사각형)+코브라 수전/청수탱크(130L)/오수탱크(90L)/냉장,냉동고(50L,98L중 택일)/전자레인지(20L)/압력펌프(DC12V)/양념장선반/외부테이블(1,300mm)   


여기에 국내에서 지금까지 찾아볼 수 없던 후방 휴식 공간을 제공함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도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후방 전용 어닝을 장착해 내부의 평상형 구조의 침대에서 누릴 수 있는 편의성을 보강해 주는 역할을 한다. 따가운 햇빛을 막아주기도 하며 어닝을 낮게 고정해 사생활보호 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
여기에 테일게이트가 바람에 닫히지 않게 하는 막대를 테일게이트에 장착하면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독립적인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한 샤워나 환복 등이 가능하다.

 

수납공간의 서비스도어는 외부 의자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확장 테이블을 연결하면 간단한 휴식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출입문쪽에도 1.3m 길이의 접이식 외부 테이블이 제공된다. 실제로 외부 테이블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을 정도의 크기로 사용 시에도 불편함이 적은 편이다. 접이식 테이블을 견고하게 고정하는 다리는 출입문 내부로 원형 수납함을 마련해서 보관할 수 있다. 우산 보관함도 같이 마련돼 있다.

 

내부는 깔끔한 마감을 자랑한다. 특히, 마스터 캠퍼밴 모델에서의 가장 취약점이었던 화장실의 크기를 충분하게 제공한다는 것은 큰 정점으로 작용한다.

 

화장실 내부에는 낮은 변기와 샤워기 겸용 수전, 그리고 수납장 등이 설치되어 있다. 이외에도 내부의 냄새를 외부로 배출할 수 있는 SOG 장치도 기본으로 설치된다. 천정에는 화장실 전용 환기팬이 작동한다.


주방은 다른 마스터 기반의 주방보다 크게 설계되어 있다. 출입문의 간섭을 피할 수 있는 별도의 출입에 따른 레버를 출입문 내부의 중간 영역에 설치해 순정 레버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따라서 순정 출입 레버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을 이용해 주방의 너비를 넓게할 수 있는 장점을 살려 싱크볼 크기를 크게할 수 있었다. 하부에는 주방 전용 서랍 두 개가 제공된다.

 

주방 상부에는 전자레인진와 작은 수납장이 자리하며, 밑으로는 50L 냉장고가 설치되어 있다. 냉장고는 980L로 용량을 키울 수 있다. 그러나 운전석과 후방 편의시설로 오갈 수 있는 워크스루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수피아 GT 모델의 주요 시설인 거실 겸용 평상형 침대 공간은 1,900X1750mm로 성인 3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다. 별도로 온수매트가 제공되어 겨울철 취침에도 도움이 된다.

 

거실 공간으로 사용하면 성인 3~4명이 앉을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마주하는 벤치형 시트에서 2명, 평상형 침대 공간에서 1~2명이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상부는 캐비닛장으로 대부분 크기가 작은 물건을 수납하기에 유리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내부에서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220V 소켓, 12V 소켓, USB 포트가 주요 위치에 설치되어 있어 사용 편의성을 높여준다.

 

내부는 성인 2명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조와 편의시설을 가지고 있다. 물론 3명까지도 사용할 수 있지만 편안한 사용을 위해서라면 성인 2명의 사용을 추천한다. 수피아 GT 모델은 불황인 상황에서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캠퍼밴으로 손색이 없는 RV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