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으로 수출하는 국산 캠퍼밴, 유로밴 에어
상태바
유럽으로 수출하는 국산 캠퍼밴, 유로밴 에어
  • 모토야
  • 승인 2023.04.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팩스RV코리아(대표이사 이진성)에서 스타리아를 기반으로 제작한 유로밴 에어를 새롭게 출시했다.

 

유로밴 에어는 유로밴 홈을 잇는 동생 모델로 가성비를 주무기로 국내 RV 시장뿐만 아니라, 유럽 RV 시장까지 진출할 모델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컴팩스RV 이진성 대표는 "유로밴 에어는 캠퍼밴 모델 중, 가장 경쟁력 높은 가격과 편의사양을 가진 모델이다.", "유럽의 바이어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모델로, 유럽에도 수출할 예정이다."라고 유로밴 에어 모델을 설명했다.


유로밴 에어는 현대차의 스타리아를 기반으로 제작된 캠퍼밴으로 외형의 변화없다. 내부는 1열 시트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탈거하고, 쉼에 필요한 편의장치를 설치하는 과정을 거친다. 탑승인원은 4명이다. 1열 운전석과 조수석에 2명, 그리고 2열 유로시트에 2명이 탑승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유로밴 에어는 모던과 프리미엄 트림으로 나뉘며, 차 값을 제외한 가격은 모던이 1,580만원, 프리미엄이 2,180만원이다. 문의 1899-7661.


외형은 우측 상단에 설치하는 어닝을 제외하면 스타리아 그대로의 외형을 유지한다. 최근에는 스텔스 차박을 즐기기 위해 어닝을 장착하지 않는 사례가 많은 편이다. 

 

유로밴 에어는 유로밴 홈과 큰 차이가 있다. 유로밴 홈 모델은 내부 가구를 바닥부터 설치한 콘셉트로 좌측면 전체를 점유하는 방식이다.

 

그러나 유로밴 에어는 내부에서의 침대 변환 시, 침대 크기를 넓게 사용하기 위한 방식을 적용한 콘셉트로 가구를 바닥으로부터 들어 올려 좌측면에 설치했다.

 

그 결과 너비가 1,200mm였던 에어밴 홈과는 달리 유로밴 에어는 1,420~1,500mm의 너비를 확보할 수 있어 취침 시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이렇게 설치된 가구장에는 전자레인지와 종합컨트롤패널이 자리하며, 크고 작은 수납공간이 포함되어 있다. 가구장의 우측면에는 24인치 스마트 TV가 장착된다.

 

내부는 유로시트가 매력적이다. 유로시트는 수동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는 시트로 전동 시트를 장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염려가 덜하다.


여기에 앞보기, 뒤보기로 변형이 가능해 뒤보기 형태로 변환하면 선베드로 사용이 가능하다.

 

주행 모드는 앞보기 시트로 사용해야 하며, 1열 시트를 회전시키면 성인 4명이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거실로 활용할 수 있다.

 

헤드레스트는 높낮이 기능이 가능하며, 높였을 때 빈 공간을 메울 수 있는 부품이 추가돼서 어깨와 등 부분이 불편한 것을 개선했다.

 

1열 시트 가운데 부분에는 탈부착 방식의 냉장고를 둘 수 있다. 필요에 따라 외부에서 사용하면 된다.

 

유로밴 홈에서는 고정식 주방이 넓게 자리하지만, 유로밴 에어에서는 변형식 주방이 제공된다. 2열 시트의 좌측에 자리하는 미니 주방은 대나무 소재로 제작되며, 마치 캠핑박스처럼 보이는 사각형 형태로 제공된다.

 

사각형 박스 안으로 접혀 보관되는 조리대 상판을 펼치면 미니 싱크볼과 수전, 그리고 조리대로 이뤄진 주방이 드러난다. 주방을 전개한 상태에서 좌측 출입구를 열고 닫을 수 있어, 외부에서도 주방을 사용할 수 있다.

 

2열 시트 좌우측 끝으로는 간접 조명이 내장된 대나구 가구가 설치되어 있어, 야간 캠핑 시 특별한 감성을 제공한다.


유로시트의 진면목은 침대 변환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침대로 변환하면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가 큰 침대를 확보할 수 있다. 너비는 최대 1,500mm까지 확보할 수 있어, 성인 2명이 누워도 어깨 간섭이 발생하지 않는다.

 

유로밴 에어의 가장 큰 장점은 수납공간이다. 많은 캠퍼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은 캠핑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짐을 내부에 수납한다는 것이다. 유로밴 에어는 이러한 캠퍼들의 특성을 만족할 수 있는 큰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

2인 승차 시에는 유로시트를 최대한 앞으로 밀어 극강의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4인 승차 시에도 충분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높이가 높은 자전거나 유모차도 충분히 수납할 수 있는 높이를 가지고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팝업 텐트는 겨울철에도 충분한 단열 효과를 가지고 있어 따듯한 취침이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2중 구조의 텐트 외피는 P/T원단으로 립스탑과 PU 코팅이 돼 있으며 내수압 2000의 성능을 가진 프리미엄 텐트다. 여기에 방한 내피를 적용해 단열 성능이 매우 우수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해바라기 쿠션을 바닥재로 사용해서 취침 시에도 편안한 취침이 가능하다.

 

내부에는 별도의 온풍 토출구와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12V 소켓도 제공된다.

 

에어밴 에어는 고객맞춤형 옵션을 선택해서 장착할 수 있다. 팝업 텐트부터 시작해 무시동 에어컨, 배터리, TV, 무시동 히터, 전기온수기 등 필요한 사양만 선택하면 된다.

 

유로밴 에어는 국내에서 판매하는 모델 중, 가성비로 손 꼽을 수 있는 매력적인 모델로 예산에 맞춰 필요한 옵션만 선택해서 장착할 수 있는 캠퍼밴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