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2012 부산국제모터쇼 참가 개요
상태바
닛산, 2012 부산국제모터쇼 참가 개요
  • 모토야
  • 승인 2012.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스카 큐브의 색다른 변화부터 수퍼카 GT-R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시하는 라인업 선보여
 크리에이티브 멀티플레이어 스티키 몬스터 랩과 작업한 콜라보레이션 큐브 최초 공개
 독특한 경품행사 및 부산모터쇼 경품 추첨행사 지원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선물 제공 예정


한국닛산㈜(대표: 켄지 나이토/www.nissan.co.kr)은 오는 5월 25일 공식 개막하는 ‘201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CUBE)부터 멀티 퍼포먼스 수퍼카 GT-R까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모델을 선보인다. 특히 작년 하반기 판매 돌풍을 일으킨 닛산의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와 디자이너 그룹 스티키 몬스터 랩(Sticky Monster Lab)이 함께 진행한 콜라보레이션 큐브(Collaboration CUBE)가 최초로 공개된다.



큐브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스티키 몬스터 랩은 디자이너 부창조, 최림, 프로듀서 김나나, 피규어 디자이너 강인애와 황찬석, 마케팅 디렉터 여준영 6인으로 이루어진 창작집단이다. 각기 다른 재능을 가진 이들은 독특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작업 범위의 한계 없이 그래픽 디자인, 피규어 제작, 3D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있다. 국내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한국의 대표 크리에이티브 멀티플레이어 그룹으로서 그 특유의 위트와 신선함으로 세계적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될 큐브는 모터쇼를 위해 특수 제작된 콜라보레이션 컨셉카로, 가장 트렌디한 컬러이자 올해 스티키 몬스터 랩이 주요작업에 사용할 컬러인 ‘골드’를 모티브로 하였으며, 스티키 몬스터 랩의 대표적인 ‘몬스터’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다. 컨셉카 외에도, 별도로 준비된 큐브 전시존에서는 실제 판매될 6가지 콜라보레이션 큐브 데칼(디자인 3종, 디자인 별 색상 각 2종)도 만날 수 있다. 차량의 외관 데칼, 키홀더, 엠블럼 및 파우치로 구성되는 콜라보레이션 큐브 패키지는 55만원(부가세 및 공임비 제외)으로, 5월 24일부터 1년간 전국 닛산 전시장에서 예약 주문으로 판매되며, 구매 후 해당 지역 딜러를 통해 장착할 수 있다.



켄지 나이토(Kenji Naito) 한국닛산 대표이사는 『닛산 브랜드의 아이콘, 큐브는 박스카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제시하며 박스카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모델』이라며, 『큐브는 지난해 8월 공식 출시 이후, 5개월 여만에 판매대수 2,000대를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시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적 접근방식을 선보이고자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새로운 옷을 입은 큐브가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한 번 주목을 받아 2012년 새롭게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광범위해지는 소비자들의 개성과 취향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다각도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2012 부산국제모터쇼의 주제인 ‘바다를 품은 녹색자동차의 항해’에 걸맞는 세계 최초 글로벌 양산형 전기차 리프(LEAF)도 전시된다. 리프는 일반적인 자동차의 운전 감각과 동일한 성능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이산화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아 차세대 친환경 차로써 전세계 적으로 높은 평가 받고 있다.

이 밖에도 닛산은 아이코닉 스포츠카 370Z, 2013년 형 GT-R 등 박스카부터 수퍼카까지 다양하고 화려한 모델 구성을 통해 각 세그먼트의 경계를 넘나드는 기술력을 확실히 보여주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닛산은 5월 25일부터 6월 3일까지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퍼블릭 데이(Public Day) 기간 동안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 중앙에 마련된 ‘시크릿박스(Secret Box)’는 잠겨있는 박스의 비밀번호를 맞춰 도어락을 여는 이벤트로 소니 노트북 및 카메라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또한, 고객 DB카드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즉석 추첨을 통해 부산웨스틴조선호텔 숙박권(2명) 및 뷔페 식사권(2명), ZIPPO 향수(5명), 닛산 주차 알림판(2,000명), 큐브 마그넷(3,000명), 닛산 볼펜(17,000명)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닛산 부스 2층의 VIP 라운지에 초청받은 고객들에게는 별도로 마련된 케이터링과 음료 서비스가 제공되며, 로리나(1000명) 및 돌체구스토 커피 캡슐(1,000명), ZIPPO 향수 샘플(330명)을 증정한다.

닛산은 부산모터쇼 관람객에게 제공하는 경품 추첨행사에 큐브 1대도 지원하여, 부산모터쇼의 성공을 기원하고 모터쇼를 찾는 관람객 들에게 풍성한 볼거리 및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