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여성 이공계 전공생 위한 '온라인 글로벌기업 탐방' 성료
상태바
콘티넨탈, 여성 이공계 전공생 위한 '온라인 글로벌기업 탐방' 성료
  • 모토야
  • 승인 2023.06.2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https://www.continental.com/ko-kr/)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과 함께 진행한 '콘티넨탈코리아와 함께 하는 온라인 글로벌기업 탐방'을 성료했다. 콘티넨탈은 여성 비율이 낮은 미래 모빌리티 기술 분야에서 더 많은 성공적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글로벌기업 탐방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총 80명의 이공계 전공 여대학(원)생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직군 별로 선정된 10명의 콘티넨탈코리아 임직원이 멘토로 참여해 사업본부 및 직무 소개를 했다. 이후, 소규모 그룹 멘토링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와 업계 인사이트 및 진로에 대한 보다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되었다.

콘티넨탈코리아 영업총괄 유현창 본부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행사는 콘티넨탈의 다양성 실현과 여성 임직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설립된 'Korea Women Excellence(KWE)' 임정은 팀장의 KWE 프로그램 및 활동에 대한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콘티넨탈의 ‘KWE 프로그램’은 여성 임직원의 동기 부여와 전문성 개발을 위해 재무, 인사, 영업, 기술 등의 다양한 비즈니스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멘토링 및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네트워킹 구축 및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어 구매, 엔지니어, 영업, 프로젝트 매니저, 품질 등 다양한 분야에서10명의 멘토를 선정하고 참가자들의 희망 직무 개별 사전 조사를 통해 소규모 멘토링을 진행했다. 멘토링 세션에서는 각 멘토별 직무 소개 외에도 임직원들의 오랜 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성 이공계 전공 학생 참가자들의 진로 및 취업에 대한 고민을 공감하고 의견과 조언을 해주는 등 맞춤 멘토링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온라인 글로벌 기업 탐방에 참여한 윤혜인 학생은 "이번 글로벌 기업 탐방은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콘티넨탈 기업의 업무 및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비록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지만 각 분야에 맞게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된 멘토링 세션을 통해 실무자들에게 진로와 취업에 대한 고민 상담과 함께 실직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황진숙 콘티넨탈 코리아 인사총괄 부문장은 "콘티넨탈은 ‘다양성’ 실현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 임직원 간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개인의 역량 및 성장에 도움이 되는 기회 제공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글로벌 기업 탐방을 통해 여성 이공계 전공생들이 동기 부여와 진로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선택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