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충남소방본부에 소방세정티슈 1만 개 기부
상태바
불스원, 충남소방본부에 소방세정티슈 1만 개 기부
  • 모토야
  • 승인 2023.07.0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1위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http://bullsone.com)이 소방관의 건강 증진과 권익 보호를 위해 진행한 ‘소방관 서포터즈’ 캠페인에서 모금된 물품을 전달하는 소방세정티슈 기부물품 전달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지난 6월 28일 충남 홍성군 소재의 충남도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소방세정티슈 기부 전달식에는 불스원 이금영 부사장을 비롯해 충남소방본부 김연상 본부장, 베스티안 재단 설수진 대표 등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번 전달식을 통해 기부된 4천만원 상당의 소방세정티슈 1만 개를 전달했다.

불스원은 지난 4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네이버 기부 플랫폼인 해피빈 굿액션(네이버 공익 플랫폼 ‘해피빈’)에서 소방세정티슈 기부 캠페인을 펼쳐왔으며, 더불어 불스원의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캠페인 참여자가 불스원 제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한 건수만큼 불스원이 소방세정티슈를 함께 기부하는 캠페인 이벤트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과 캠페인 물품은 충남 지역 소방관의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불스원 소방세정티슈는 소방대원이 화재진압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어 건강상 문제가 있다는 점에 깊이 공감하여 불스원과 국립소방연구원이 공동 개발하고 국립 소방연구원이 출원한 국가소유 특허를 활용하여 불스원이 상품화한 제품이다. 불스원은 유해물질로부터 소방관의 건강을 보호해줄 제품을 개발하자는 취지에 공감하며, 화재의 최전선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희생하고 있는 전국의 소방관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실제로 화재 진압을 마친 소방관은 별도의 세척과정 없이 소방서로 복귀하고 있다. 하지만, 화재 진압 과정에서 피부나 보호장비에 들러붙는 다양한 유해물질은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며, 이로 인해 소방관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불스원 이금영 부사장은 “이번 소방세정티슈 기부 캠페인은 국가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의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해 마련된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이라며 “불스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CSR 캠페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하여 시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