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아주자동차대학교 ‘렉서스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 개관
상태바
한국토요타, 아주자동차대학교 ‘렉서스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 개관
  • 모토야
  • 승인 2023.09.1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지난 8일 아주자동차대학교에서 ‘렉서스ž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렉서스ž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는 렉서스와 토요타의 전동화 자동차 기술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시설로, 한국토요타자동차와 아주자동차대학교가 지난 2021년 체결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설립되었다.

해당 시설은 전체 면적 247m2, 총 2층 규모로 조성되었다. 1층은 2개의 워크베이를 갖춘 실습장, 다목적 라운지와 고객 응대 실습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층에는 40석 규모의 전용 강의장이 마련되었다. 학생들에게 실습과 이론을 함께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 2학기부터 아주자동차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렉서스ž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정규 교과과정도 진행되고 있다.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렉서스 및 토요타 공식 딜러사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취업 연계를 지원하며 성적 상위자에게는 일본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사장은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이 토요타가 추구하는 탄소 중립을 위한 전동화 기술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자동차 산업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인 T-TEP(Toyota-Technical Experience Program)을 운영하며 아주자동차대학교에 전동화 차량 2대 및 9천만 원 상당의 부품 기부 등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