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타이어, 2023 FIM 내구레이스 월드챔피언십 우승
상태바
브리지스톤 타이어, 2023 FIM 내구레이스 월드챔피언십 우승
  • 모토야
  • 승인 2023.09.2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타이어 및 고무 산업을 선도하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브리지스톤이 타이어를 지원하는 야마하 오스트리아 레이싱 팀(Yamaha Austria Racing Team, YART)이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모터사이클 내구레이스인 2023 국제모터사이클연맹(FIM) 내구레이스 월드 챔피언십(EWC)에서 시즌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브리지스톤의 배틀랙스(BATTLAX) 타이어를 장착한 레이싱 팀이 국제모터사이클연맹 내구레이스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로, 3년 연속 우승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야마하의 공식 내구레이스 팀인 야마하 오스트리아 레이싱 팀이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했으며, 요시무라 스즈키 내구레이스 팀 모튤(Yoshimura SERT MOTUL)이 준우승을 기록했다.

브리지스톤은 2017년부터 국제모터사이클연맹 내구레이스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레이싱 팀들에게 높은 접지력과 내구력, 핸들링이 좋은 배틀랙스(BATTLAX) 브랜드의 타이어를 공급해왔다. 2023년 시즌에서는 브리지스톤이 세 곳의 레이싱 팀에 타이어를 지원했고, 야마하 오스트리아 레이싱 팀이 개막 경기에서 2위, 두 번째 경기에서 1위를 차지하며 시즌 내내 상위 성적을 유지해왔다. 야마하 오스트리아 레이싱 팀은 2위 성적으로 9월 16~17일 프랑스에서 열린 시즌 마지막 대회인 볼도르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해 4위로 무사히 완주하면서 국제모터사이클연맹 내구레이스 월드 챔피언십 우승 타이틀을 차지했다.

 

“브리지스톤 타이어와 함께 목표였던 내구레이스 월드 챔피언십을 차지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습니다. 정말 행복합니다. 올해의 모든 시리즈에서 우리팀이 선두를 달려왔습니다. 르망에서는 기름으로 인해 사고가 나기도 했지만, 스파(SPA) 서킷에서는 몇 가지 문제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스즈카에서는 작은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우리가 원하던 포디움을 놓쳤습니다. 볼도르는 힘든 레이스였고 우리의 바이크가 완주할 수 있도록 신중해야 했는데, 레이스 완주를 위해 그렇게 했습니다. 일본에서 펼친 레이스에서는 거의 리타이어 할 뻔했지만 우리팀 선수들이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준 덕분에 최하위를 달리다 22위로 결승선을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팀 선수들은 진정한 영웅이자 내구 레이서입니다. 우리 선수들은 항상 놀라운 투지, 용기와 결단력을 보여주었고 챔피언십 우승을 누릴 자격이 충분합니다. 우리팀 모두에게 챔피언십 우승은 많은 의미를 담고 있고 팀 모두가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지금 우리는 챔피언십 우승의 기쁨을 즐기고, 내년을 생각하며 챔피언 타이틀을 어떻게 지켜 나갈 지에 대해 생각하겠습니다"라고 야마하 오스트리아 레이싱 팀의 매니저 맨디 케인즈는 소감을 밝혔다.

"야마하 오스트리아 레이싱 팀 소속 선수를 비롯한 모든 팀원들의 내구레이스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축하합니다. 야마하 오스트리아 레이싱 팀은 르망 개막 레이스에서 2위, 스파 서킷에서 1위를 차지하며 시즌 내내 최고의 팀워크를 보여주었으며 챔피언이 될 자격이 충분합니다. 내구레이스라는 극한의 조건에서도 선수와 바이크가 능력과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타이어를 지원함으로써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는데 브리지스톤이 기여했다는 점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브리지스톤을 응원하는 모터스포츠 팬들과 타이어 개발에 함께 열심히 일해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레이싱 팀의 일원으로서 브리지스톤이 시리즈 챔피언을 지원하고, 모터스포츠를 지원하기 위한 열정으로 더 높은 품질과 성능을 갖춘 타이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도전을 내년 시즌에서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브리지스톤그룹 모터스포츠 부문의 타츠야 우치다 이사가 소감을 밝혔다.

 

브리지스톤은 프리미엄 모터사이클 타이어 브랜드 배틀랙스(BATTLAX)와 같은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다양한 지속가능한 글로벌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즐겁게 모터사이클 및 모터스포츠를 즐기는 문화 창달에 노력해왔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브리지스톤은 지속 가능성을 구현하기 위한 기업 커미트먼트의 실천을 도모하고 있다.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브리지스톤이 추구하는 가치는 Bridgestone E8 Commitment(브리지스톤 E8 커미트먼트) 중에서 모빌리티 세상에 재미와 즐거움을 불러일으키는 “Emotion(감동)”이 해당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