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2023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개최
  • 모토야
  • 승인 2023.10.0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 민경덕 서울대학교 교수)는 ‘2023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조직위원장 : 김동석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전무)’를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한국자동차연구원 E-모빌리티연구센터에서 개최한다.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는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EV자동차로 경연을 펼치는 대회로 대학생들에게 자동차를 직접 설계 및 제작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자동차산업의 전문가로 양성하고자 한국자동차공학회에서 2019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EV자동차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산학연 협력과 자동차공학인 육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행사이다.

대회 참가부문은 제작기준 확인 및 안전검사를 진행하는 차량검사와 가속, 내구레이싱 등의 경기평가가 있으며, Formula부문 시범경기를 동시에 개최하여 오토크로스 및 내구레이싱 등의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EV부문 참가팀은 전국 총 52개 대학 71개 팀에서 약 1,600여명이 참가 할 예정이며, Formula 시범경기 참가팀은 전국 총 9개 대학 10개 팀에서 약 3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드라이버 보호 조건 관련 규정의 강화로 안전성이 증가된 차량들이 출전할 예정이며, 경기 중 차량 안전 문제 발생 시 대처관련 규정이 강화되어 보다 안전한 경기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총 1,4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에는 대회 마지막 날인 8일(일) 준결승 및 결승 경기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본 대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ksae.org/jajak/)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