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AG, 2023년도 3분기 견고한 실적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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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AG, 2023년도 3분기 견고한 실적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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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3.10.26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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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AG (Dr. Ing. h.c. F. Porsche AG)가 지난 2022년 9월 성공적인 기업공개(IPO) 이후 1년 만인 올해 3분기까지 괄목할 만한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3년 3분기까지 그룹 매출과 영업 이익 모두 견고한 성장을 기록했다. 그룹 매출액은 전년대비 12.6 퍼센트 증가한 301억 3천만 유로, 그룹 영업 이익은 9 퍼센트 증가한 55억 유로를 기록했다. 영업 이익률은 18.3 퍼센트(2022년도: 18.9퍼센트)로 목표 범위인 17-19퍼센트를 상회했다. 순현금흐름은 전년(2022년도: 32억 7천만 유로)보다 증가한 33억 9천만 유로, 순현금흐름 마진은 전년(2022년도: 13.4 퍼센트)보다 소폭 감소한 12.2 퍼센트를 기록했다. 2023년 3분기까지 신차 판매 대수는 전년대비 9.6 퍼센트 증가한 242,722대다. 

포르쉐 AG 재무 및 IT 이사회 부회장 루츠 메쉬케는 "브랜드와 기술에 광범위한 투자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강력한 실적과 견고한 순현금흐름을 달성했다"며, "3분기까지의 성공적인 실적은 높은 수요와 긍정적인 제품 믹스, 가격 효과에 기인한다"고 전했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전 세계적으로 모든 모델 라인의 수요가 높고 익스클루시브한 제품과 개인화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또한, 주요 글로벌 지역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을 뿐 아니라, 유럽, 북미, 그 외 신흥 시장에서도 평균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포르쉐 비즈니스 모델은 자동차 산업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기반으로 한다"며, "포르쉐 내에서의 규모 효과와 폭스바겐 그룹과의 협력으로 인한 비용 혜택을 누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올 한 해 포르쉐는 미래 기술, 모터스포츠,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 등의 브랜드 강화를 위한 투자를 가속화했다. 2024년에는 4개 이상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따른 비용과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포르쉐는 여전히 높은 수준의 그룹 영업 이익률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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