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마켓 ‘식(喰)식(植)마켓’ 개최
상태바
렉서스코리아,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마켓 ‘식(喰)식(植)마켓’ 개최
  • 모토야
  • 승인 2023.11.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코리아가 오는 11월 4일부터 이틀간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위치한 렉서스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에서 ‘렉서스 영파머스’와 함께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마켓 ‘식(喰)식(植)마켓(이하 식식마켓)’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의 ‘렉서스 영파머스’ 프로그램에서는 친환경 가치 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서 친환경 농업 방식으로 재배한 농작물들과 비건 먹거리, 제로웨이스트 리빙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마켓, ‘식식마켓’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식식마켓에는 2023 렉서스 영파머스로 선정된 김빛나(전북 익산, 딸기), 김소라(경남 진주, 단감), 김후주(충남 아산, 배), 오재성(제주 서귀포, 한라봉) 농부 등 총 12명의 렉서스 영파머스를 비롯해 건강한 먹거리, 친환경 리빙 제품 등을 판매하는 36팀의 다채로운 셀러들이 참여한다. 이 밖에도 마켓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테라리움 만들기’와 ‘나만의 쿠키컵 꾸미기’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에 친화적인 ‘식(喰, 植)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렉서스 영파머스’는 전국 각지에서 자신만의 철학을 가지고 자연친화적 농법으로 농산물을 재배하는 젊은 농부들을 발굴, 지원하는 렉서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8년 첫 시작되었다. 식식마켓에서는 2023년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시민 부문 우수상 수상자이자 ‘톡파원 25시’, ‘비정상회담’ 등에서 활약해 온 방송인 줄리안(Julian Quintart)과 '안녕한, 가', '집다운 집' 등 일상 속에서 삶에 중요한 메시지를 길어 올리는 작가 무과수가 참여하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과 '매일 먹는 끼니가 나와 환경, 사회, 미래에 어떠한 이로움을 주는지’를 주제로 열리는 토크 콘서트는 사전신청 없이 마켓에 방문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렉서스 영파머스를 포함한 다양한 셀러들과 식식마켓의 많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도 환경에 친화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렉서스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행사와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렉서스는 친환경 재배 방식을 활용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영파머스 비롯해 다양한 환경관련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는 영파머스 재배 작물을 활용해 신선하고 다채로운 제철 디저트와 건강한 음료를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가치를 꾸준히 공유하는 중이다. 지난 2019년 6월부터는 커넥트투 매장 내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함께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텀블러 이용을 격려하는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과 재활용의 가치를 알리는 '업사이클링 클래스'를 통해 탄소중립 가치와 친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