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수원메쎄 고카프 시즌1' 개막
상태바
'2024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수원메쎄 고카프 시즌1' 개막
  • 모토야
  • 승인 2024.03.2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고카프 인천 퍼스트 시즌’)이 오는 2월 2일(금)부터 2월 4일(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사흘간 개최된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입문자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제품 사용법과 유용한 팁을 배우고 구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고카프는 대한민국 캠핑·레포츠 산업 최초의 국제인증전시회로 신뢰도 높은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마켓 플레이스다. 트렌드를 선도할 유망 브랜드를 발굴하여 전시하며 MADE IN KOREA 제품부터 해외 유명 브랜드까지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고카프에서는 2024년 캠핑 트렌드를 한 눈에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2024 신제품 런칭쇼’에는 국내외 유명 캠핑장비 브랜드가 대거 참가하여 신제품을 단독 선공개하고 MZ세대를 위한 캠핑 스타일을 새롭게 제안할 예정이다. 캠핑에 빠질 수 없는 캠핑 푸드와 주류, 디저트를 선보이는 ‘EAT’S & DRINK FESTA’도 개최가 예정되어, 신규 캠퍼와 전문 캠퍼들에게도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첨단지식서비스산업의 글로벌 거점지 송도에서 진행되는 ‘고카프 인천 퍼스트 시즌’에서는 지난 행사에 비해 한층 더 글로벌해진 브랜드 라인업을 만날 수 있다.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해외 여러 국가의 대표 브랜드부터, 아직 국내에는 알려지지 않은 신생 브랜드까지 폭 넓게 참가할 예정이다. 캠핑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캠퍼들을 위한 ‘캠린이 입문전’도 진행된다. 캠핑을 시작하기 전 어떤 장비부터 준비해야 할 지 막막한 캠린이들을 위해 가성비가 높은 텐트 및 초보자용 장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더해 전문가와의 심도 높은 1:1 상담을 진행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마트함이 더해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가전 특별전’도 만날 수 있다. 스마트한 캠핑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캠핑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고카프에서는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이동식 TV부터 캠핑 필수템으로 급부상한 빔프로젝터, 쌀쌀해지는 날씨에 대비하기 위한 전기 히터기, 일교차가 큰 기온에도 식재료의 싱싱함을 유지할 수 있는 차량용 캠핑 냉장고 등을 만날 수 있다. 캠퍼들에게 설렘과 따뜻함을 전해줄 ‘봄 캠핑 특별전’에서는 봄 캠핑을 위한 인테리어 및 디자인 제품부터 다양한 놀거리를 위한 토이 제품까지 신선하고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장 곳곳에서 화사한 분위기로 장식된 콘셉트 공간을 만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포토존과 이벤트존이 마련된다. 특히 참가 브랜드들이 곧 다가올 봄 콘셉트의 쇼룸을 연출하여 참관객들에게 눈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고카프는 캠핑문화의 발전 도모를 위해 전국의 캠핑장과 제휴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캠핑장을 홍보하고, 참관객들에게는 캠핑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캠핑장 제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 고카프에는 제휴 캠핑장 오프라인 홍보관이 마련될 예정이다. 참관객들에게는 전국 캠핑장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며, 제휴에 관심있는 캠핑장 관계자와의 현장상담도 진행된다. 또한 참관객들을 위한 캠핑장 무료예약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풍성한 경품도 마련될 예정이다. 타프, 윈드스크린, 구이바다 등 고가의 캠핑 장비부터 100% 당첨되는 50종 이상의 캠핑 용품이 경품으로 준비되어 있어 캠핑은 좋아하지만 준비가 막막한 캠린이부터 특별한 혜택을 찾는 N년차 캠핑 고수까지 두루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올해 12주년을 맞은 고카프는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대표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12년 간 약 90만 명의 참관객, 4,430개의 캠핑 관련 기업이 참가하고, 2만 5천 개 이상의 부스가 설치되었다. 올해는 더 많은 참가기업과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카프’를 주최하는 ‘㈜메쎄이상’의 김유정 매니저는 ‘대한민국 최대, 최초의 역사를 써내려가는 고카프가 2024년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면서 ‘2024년의 첫 시즌인만큼 역대급의 신제품과 새로운 라인업으로 참관객 분들을 맞이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 ‘고카프에서는 캠핑용품 브랜드 담당자 및 스페셜리스트와의 심도 높은 일대일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일반 캠핑용품 매장과는 다르다. 이번 고카프에서 개인 맞춤 세션으로 장비와 더 친숙해지는 기회를 누리기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 고카프에서 많은 유명 브랜드들이 2024년도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덧붙였다.

‘2024 고카프 인천 퍼스트 시즌’은 2월 1일 목요일까지 고카프 홈페이지에서 입장할인 예약 시 40%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 이에 관련한 내용은 고카프 전시사무국으로 문의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