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카프 수원메쎄에 등장한 RV들!
상태바
고카프 수원메쎄에 등장한 RV들!
  • 박병하
  • 승인 2024.03.29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고카프 수원메쎄’)가 오늘(29일, 금)부터 31일(일)까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메쎄에서 사흘간 개최된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 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본 행사에서 입문자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제품 사용법과 유용한 팁을 배우고 구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고카프는 대한민국 캠핑·레포츠 산업 최초의 국제인증전시회로 신뢰도 높은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마켓 플레이스다. 트렌드를 선도할 유망 브랜드를 발굴하여 전시하며 MADE IN KOREA 제품부터 해외 유명 브랜드까지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비즈니스 플랫폼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이번 고카프 수원메쎄에서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캠핑/아웃도어 용품들과 더불어, 국내외의 RV들도 출품돼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전시에 참가한 기업으로는 제일모빌, 오토홈스, 캠핑카마스터, 밴텍디엔씨 등,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제조사들이 다수 등장했다.

그 중에서도 국내 최대의 RV제조사인 제일모빌은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야심작, 애비뉴 i 720S와 820S의 2개 모델을 대표로 내세웠다. 제일모빌의 애비뉴 i 시리즈는 이탈리아에서 온 명품 LCV(Light Commercial Vehicle, 경상용차) '이베코 데일리(Iveco Daily)'를 기반으로 하는 신모델로, 전시 첫 날부터 수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제일모빌의 애비뉴 i 시리즈는 이탈리아의 디자이너 마리오 마르텔라와 협업하여, 이탈리아의 설계 방식과 디자인, 그리고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각지에서 공수한 고급 소재와 부품을 아낌없이 적용해 개발되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애비뉴 i 720S와 애비뉴 i 820S는 단차 없이 완전히 평탄화한 실내 바닥구조를 적용하고 더욱 확대된 독립식 샤워부스와 화장실, 그리고 11자 베드 구조의 침실을 적용하여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기아 카니발 기반의 큐브밴(CubeVAN) 시리즈를 통해 카니발 캠퍼밴의 대명사격으로 통하고 있는 오토홈스는 최근 출시한 큐브밴 4AT 모델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큐브밴 4AT는 국내 최초로 카니발 기반 캠퍼밴에 4주식 팝업루프를 적용한 모델로, 개선된 사용 편의성과 품질을 자랑한다.

큐브밴 4AT에 적용된 전동 4주식 팝업텐트는 사용 편의성은 물론, 개선된 거주성을 제공하며, 지하주차장을 드나들 수 있는 높이로 설계되어 더욱 매력적이다. 또한 오랫동안 사용해 왔던 쿼터글라스 매립형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버리고 천장에 설치되는 형태의 32인치 스마트TV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캠핑카의 달인' 캠핑카마스터에서는 스타리아를 기반으로 하는 시그니처 C 모델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어들였다. 캠핑카마스터의 새로운 시그니처 C 모델은 보다 컴팩트해진 설계로 개발된 슬라이딩 홈바(Home Bar)를 적용해 차량의 도어를 모두 닫은 상태에서도 1열좌석과 2열좌석 사이를 드나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뿐만 아니라 또한 더욱 진화된 레일 마운트 테이블을 제공해 한층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팝업루프의 선택권도 넓어져, 수동 삼각, 전동 삼각, 그리고 4주식 팝업루프도 적용이 가능하다.

제일모빌과 함게 대한민국 1세대 RV 제조사인 밴텍디엔씨에서는 스타리아 캠퍼밴 라쿤 L을 중심으로 부스를 꾸몄다. 밴텍 라쿤 L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확장형 테라스를 내장하고 있는 스타리아 캠퍼밴으로, 거주성을 극대화한 전동 4주식 팝업텐트를 적용해 스타이라 기반 캠퍼밴으로서 최대급의 거주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카라반/폴딩 트레일러 제조사 콤마(Komma)에서는 독특한 컨셉트의 카라반 이니시오 560을 선보였다. 콤마의 이니시오 560은 고강도의 전용 프레임과 교체식 알루미늄 바디 패널을 적용한 것이 특징인 카라반으로, 통상의 캠핑장은 물론, 오프로드 캠핑에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든든한 강성을 자랑한다.

또한 팔각형을 이루는 독특한 외관 디자인과 더불어, 감각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를 적용해 새로운 감성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전시된 이니시오 560 모델은 동급 최대 크기의 화장실/샤워실 공간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모터홈 대비 훨씬 여유로운 카라반의 공간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다.

다양한 캠핑용품과 더불어 다양한 RV들을 만날 수 있는 고카프 수원메쎄 전시는 오는 31일(일)까지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수원메쎄에서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