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JD파워로부터 최고의 차량 품질과 디자인 인정받다
상태바
재규어 랜드로버, JD파워로부터 최고의 차량 품질과 디자인 인정받다
  • 모토야
  • 승인 2012.07.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 랜드로버는 미국의 권위 있는 시장조사전문 기관인‘JD파워 앤드 어소시에이츠’가 실시한 ‘2012 자동차 품질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에서 각 분야별 높은 점수를 받으며 그 가치를 세계에 증명했다.

이번 조사는 자동차의 성능과 완성도, 디자인 및 설계에 대한 자동차 구매자의 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 올 2월부터 5월사이에 차량을 구매하고 소유한 지 90일 이내인 구매자 74,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재규어는 BMW, 아우디 등 30여개의 브랜드를 제치고 2년 연속 ‘가장 품질과 디자인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 2위로 선정되었으며, 재규어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XJ는 901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형 프리미엄 세단 부문 2위를 차지했다.

또한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BMW X3와 아우디 Q5를 누르고 ‘최고의 엔트리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SUV’로 선정, 평가단으로부터 그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동급 최강의 효율성을 인정받았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출시 이후 ‘북미 올해의 트럭’, 탑기어 - ‘올해의 차’, 오토익스프레스 - ‘올해의 차 및 최고의 콤팩트 SUV’ 등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상들을 100여개 이상 수상하며 차량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재규어는 지난 6월 JD파워가 실시한 ‘2012 미국 신차품질조사(2012 US Initial Quality Study, IQS)’에서 2위를 차지하며 유럽차 브랜드 중 가장 뛰어난 품질을 인정 받았으며 ‘2012년 영국 차량 오너십 만족도 조사(2012 UK Vehicle Ownership Satisfaction Study, VOSS)’에서 ‘영국 최고의 자동차 회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