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2012 볼보 테크니션 Level 3 기술 능력평가 우승자 발표
상태바
볼보, 2012 볼보 테크니션 Level 3 기술 능력평가 우승자 발표
  • 모토야
  • 승인 2012.1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인천 볼보 트레이닝 센터에서 펼쳐진 2012 볼보 테크니션 VGSTC(Volvo Global Standard of Technical Competencies) Level 3 기술 능력평가를 마치고 최종 우승자를 발표했다.

VGSTC는 전세계 볼보자동차 서비스 딜러에 근무하는 테크니션들의 기술을 개발하고, 평가/관리하기 위한 스웨덴 본사의 지침으로, 현재 한국의 공식 딜러사에서 근무하는 모든 테크니션은 VGSTC기준에 의거 교육 및 평가를 진행하며 세계 표준의 볼보 기술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지난 20일 본사에서 개최된 2012 볼보 테크니션 Level 3 기술 능력평가 시상식, 좌측에서부터 서초 H모터스의 조호상 과장, 김철호 대표이사, 부산 스웨디쉬 모터스의 박정우 과장>

이번 ‘2012 볼보 테크니션 VGSTC Level 3기술 능력평가’는 지난 7월에 실시한 Level 1&2 기술 능력평가의 상위 단계로, 보다 폭넓고 심층적인 기술 평가가 진행됐다. 볼보자동차 전용 진단 장치인 VIDA의 활용 능력을 비롯해 첨단 전자제어시스템, 변속기, 엔진 및 동력 전달 계통 등 심화된 평가 항목에 따라 테크니션들의 기술 역량을 측정하였다.

전국의 볼보자동차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선정된 딜러 대표 테크니션들은 예선을 거쳐 총 6명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본선에서 열띤 경합을 벌인 결과, 부산 스웨디쉬 모터스의 박정우 과장과 서초 H모터스의 조호상 과장이 각각 우승해 상패와 상금을 받게 되었다. 우승자들은 2013년 상반기VGSTC Level 1&2 후배 테크니션들을 대상으로 기술 교육을 실시, 그들의 노하우를 상호 공유할 계획이다.

매년 볼보자동차코리아의 기술팀 주관으로 실시되는 볼보 테크니션 VGSTC 기술 능력평가는 테크니션 개개인의 기술력 증진을 도모함과 동시에, 서비스 부문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증대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김철호 대표는 “어느 곳에서나 한결 같은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세계 표준의 볼보 기술 능력 배양에 주력하고 있다”며 “볼보자동차는 VGSTC, VISTA(볼보 국제서비스 경진대회, Volvo International Service Training Award) 등 기술 능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평가 활동을 통해 자사 고객들이 최상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