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C-MAX 하이브리드, 2013 CES 공식 차에 선정
상태바
포드 C-MAX 하이브리드, 2013 CES 공식 차에 선정
  • 모토야
  • 승인 2013.0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는 북미에 새롭게 선보인 시판중인 C-MAX 에너지(Energi)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C-MAX 하이브리드가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 박람회인 2013 인터내셔녈 CES 공식 자동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이는C-MAX 에너지(Energi)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C-MAX 하이브리드는 다음과 같은 첨단 테크놀로지를 탑재한다:

▲ 운전자의 고연비 운전을 돕는 에코가이드가 더해진 스마트게이지 ▲ 자주 가는 목적지로의 경로를 기억하고 최적화함으로써 전기모터 모드의 비율을 높이는 EV  ▲ 모바일로 자동차를 콘트롤할 수 있는 마이포드 모바일 ▲ 손을 대지 않고 발동작으만으로 적재 공간을 열 수 있는 핸즈프리 리프트게이트

2013 인터내셔녈 CES는 오는 1월 8일부터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며, C-MAX 하이브리드 및 C-MAX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이번 박람회의 공식 자동차로서, 행사 전반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C-MAX 에너지(Energi)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C-MAX 하이브리드는 지난 가을 북미에 출시되었으며, 출시 첫 달인 11월에 4,848 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주요 경쟁 차종인 토요타의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프리우스 V 하이브리드의 판매고(4,456대)를 앞질렀다.

C-MAX 에너지(Energi)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C-MAX 하이브리드는 성능과 연비 면에서도 경쟁 차종을 능가한다.  C-MAX 에너지(Energi)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한 번의 가스 충전으로 총 620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전기 모드로만 21마일을 주행할 수 있다.  (토요타의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한 번의 가스 충전으로 이보다 80마일 적은 540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전기 모드로는 6마일을 주행할 수 있다.)  또한, C-MAX 하이브리드는 시내, 고속도로, 복합 모두 47MPG(20km/L. 북미 기준)의 연비를 제공하며, 이는 경쟁 차종인 프리우스 V 하이브리드에 비해 최대 7MPG(3km/L. 북미 기준)더 나은 수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