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컴패니, 2013 서울 모터쇼 참가
상태바
월트디즈니컴패니, 2013 서울 모터쇼 참가
  • 모토야
  • 승인 2013.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그룹,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 (대표이사 강루크, 이하 ‘디즈니’)가 오는 3월29일부터 4월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3 서울모터쇼’에 참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 및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동차 브랜드가 아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서 처음으로 국내 모터쇼에 참가하는 디즈니는 500㎡(150여 평) 규모의 부스 (제2 전시장 A-12 위치)를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디즈니의 다양한 컨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디즈니의 색다른 참가는 올해 서울모터쇼 관객층을 가족 단위로 확장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즈니는 이번 모터쇼에서 디즈니픽사의 유명 애니메이션 ‘카(Cars)’ 시리즈의 주인공 라이트닝 맥퀸(Lightning McQueen)의 실물 크기 모형을 전시한다. ‘카’ 시리즈는 경주용 자동차가 모험을 떠나 여러 자동차들을 만나며 펼쳐지는 모험과 우정을 담고 있는 작품으로, 2006년‘카’ 첫 극장용 애니메이션 개봉 후 2011년‘카2’가 출시되었고, 두 편 모두 여름방학 최고의 기대작으로 압도적인 지지율을 차지했던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디즈니는 실물 라이트닝 맥퀸을 배경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 ‘라이트닝 맥퀸 포토제닉’을 선정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또한 어린이 관람객들은 카 시리즈의 다양한 캐릭터들로 구성된 무선 조정(RC) 자동차를 직접 골라 레이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배틀 형식으로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레이싱 참가자들의 트랙 랩타임을 기록, 우승자를 선정하여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디즈니는 ‘카’ 뿐 아니라 ‘디즈니 프린세스’, ‘마블’ 등 다양한 브랜드를 체험하고, 다채로운 컨텐츠로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디즈니와 디즈니∙픽사의 최신 애니메이션인 ‘주먹왕 랄프’, ‘메리다와 마법의 숲’ 등 영화 주요 장면과 디즈니채널과 디즈니주니어의 대표 프로그램인 ‘피니와 퍼브’, ‘미키마우스 클럽 하우스’, ‘카 툰스(Cars Toon)’ 등 다양한 영상들을 대형 화면에서 상영한다.
 
 
 
또한, 곧 출시 예정인 카카오톡 ‘디즈니 파티하우스’와 인기 애플리케이션 게임인 ‘토이스토리’, ‘템플런: 오즈’, ‘스왐피’ 등 디즈니의 모바일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며, 디즈니채널의 대표 애니메이션 ‘피니와 퍼브’와 함께 하는 OX퀴즈 등 참여형 이벤트가 상시 운영된다.
 
 
 
한편, 디즈니 부스에서는 디즈니 캐릭터를 이용한 자동차 악세서리들 뿐 아니라, 여자 어린이들을 위한 ‘디즈니 프린세스’ 드레스, ‘어벤져스’,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마블(Marvel)’의 히어로 캐릭터를 이용한 제품들, 케이스위스(K-Swiss), 크록스(Crocs) 등 유명 브랜드의 디즈니 라이센스 제품들을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 심정훈 전무는 “상상력, 모험, 즐거움을 상징하는 디즈니가 국내 최대 자동차 축제인 서울모토쇼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디즈니 부스에서 창의적인 영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즈니 부스는 3월29일부터 4월7일까지 서울모토쇼 제 2 전시장 A-12 부스에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