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차, 미국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동반 상위권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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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차, 미국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동반 상위권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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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3.07.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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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자동차는 24일(현지시간), 美 제이디파워社 (J.D.Power) 가 발표한 ‘2013 상품성 만족도(APEAL, 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 조사에서 일반브랜드 부문 21개 브랜드 중 기아차가 5위, 현대차가 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각각 1계단, 2계단 상승한 순위로, 혼다(7위), 닛산(9위), 도요타(16위) 등 경쟁 브랜드를 모두 제쳤다. 

특히, 기아차 쏘울은 2년 연속 소형MPV(Compact MPV) 부문에서 1위에 올라 최우수 상품성 만족상을 수상했고, 부문별 Top3에 오른 차종도 현대차가 엑센트, 벨로스터, 아제라(그랜저), 에쿠스, 투싼 등 5개 차종, 기아차가 리오(프라이드), 쏘울, 옵티마(K5) 등 3개 차종에 달했다. 

올해로 18년째를 맞는 제이디파워社의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신차구입 후 3개월이 지난 고객 8만 3천 명을 대상으로 올해 2월에서 5월에 걸쳐 총 77개 문항의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신차품질조사(IQS)와 달리 내외관 스타일, 주행 만족도, 오디오 및 내비게이션 편의성, 실내공간 등 자동차의 성능과 감성적인 부분이 평가에 중요하게 반영되며, 1000점 만점으로 높을수록 좋은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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